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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기어스/미니 게임

미니 게임

by yora 2023. 7. 24.

제노기어스에는 몇 가지 미니 게임이 삽입되어 있어서 게임중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시간날때 적절히 수행하면 괜찮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그만큼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빙글빙글 팡팡(グルグルパンパン, Merry Go Pop)>

장소 : 아베 광장에서 GAME라고 쓰여져 있는 천막

기간 : 1) 아베 진입부터 마르 구출작전 개시 전

          2) 제2게이트 파괴부터 솔라리스 잠입 전

아베 광장에서 사진과 같은 천막으로 들어 가면 세 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나가려면 가장 아래에 있는 직원에게 말을 걸어 첫번째 선택지를 고르면 됩니다. 위에 있는 세 명의 직원 중에서 왼쪽 직원에게 말을 걸면 '빙글빙글 팡팡'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빙글빙글 팡팡을 하려면 1회 요금이 10G입니다. 

 

처음 오면 주인공인 페이만 참가할 수 있는데 나중에 오면 다른 사람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하면 직원이 게임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원통에서 여러 색깔의 풍선이 날아다니는데 몸으로 부딪히면 풍선이 터지고 점수가 올라갑니다. 색깔별 점수는 파랑 : 10점, 녹색 : 20점, 노랑 : 40점, 빨강 : 80점, 하양 : -100점(주의!)입니다. 점수 목록에서 알다시피 가능하면 빨강과 노랑 풍선을 노리는 게 좋고, 하얀색 풍선은 절대로 터뜨리면 안 됩니다.

2회째부터는 난이도 선택이 가능하고, 게임이 끝나면 점수에 따라서 경품을 얻습니다. 경품은 대개 아쿠아솔같은 회복 아이템인데, 다른 건 그렇다 치고 게임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아이언매트(アイアンメット, Iron Helmet)는 시기를 놓치면 은근 구하기 어려우니 처음 아베에 왔을때 이거라도 일단 얻고 게임을 진행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누구의 풍선(フーズフーセン, Whose Balloons>

장소 : 아베 광장에서 GAME라고 쓰여져 있는 천막

기간 : 1) 아베 진입부터 마르 구출작전 개시 전

          2) 제2게이트 파괴부터 솔라리스 잠입 전

 

아베 광장에서 사진과 같은 천막으로 들어 가면 세 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나가려면 가장 아래에 있는 직원에게 말을 걸어 첫번째 선택지를 고르면 됩니다. 위에 있는 세 명의 직원 중에서 가운데 직원에게 말을 걸면 '누구의 풍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누구의 풍선을 하려면 1회 요금이 10G입니다. 

 

처음 오면 주인공인 페이만 참가할 수 있는데 나중에 오면 다른 사람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하면 직원이 게임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여러 아이들이 나타나는데 손에 들고 있는 풍선을 놓칩니다. 아이의 손에서 벗어난 풍선을 가지고 원래 주인에게 가져다 주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바닥의 빙고패널(ビンゴパネル)을 맞추면 해당 경품을 5배로 줍니다. 주로 경품은 회복 아이템이 많으며, 반드시 노릴 만한 아이템은 그다지 없으니 그저 재미로 해 보세요.


<진실의 거울>

이름은 거창한데 사실 정말로 별거 없는 미니 게임이지만 일단 소개하겠습니다. 

'빙글빙글 팡팡'와 '누구의 풍선'을 즐길 수 있는 천막에 들어가서 가장 오른쪽 직원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역시 10G의 요금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직원이 게임을 소개하면서, "거울의 이쪽이 진짜 세계인가? 거울의 저쪽이 진짜 세계인가? 진정한 체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라며 자못 진지하게 말을 합니다.

 

그런데 고작 몸을 돌려가며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비추는 걸로 끝납니다. 이게 뭔가 하겠지만, 원래 이 게임에서는 각 등장인물별로 체중이 설정되어 있고 아이템에도 보면 체중을 늘이거나 줄이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의 증감에 따른 이벤트를 삽입하려고 했는데, 개발 기한에 쫓겨서 결국 체중과 관련된 이벤트는 싹 다 날아가 버렸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뜬금없이 체중이 나오고, 체중계가 나오는 것도 다 그런 것과 연관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돈만 날리고 아무 실익이 없는 미니 게임이니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메트로놈(メトロノーム, Metronome>

장소: 키스레브 총통부에 있는 지그문트의 방

기간: 배틀링에서 우승한 이후부터 솔라리스 잠입 전까지

이 메트로놈을 정확히 말하면 메트로놈 저금통입니다. 게임은 아주 간단한데 시작하면 진자가 좌우로 움직이는데 정중앙에 올때 멈추면 돈이 나옵니다. 

 

몇번 해보면 타이밍을 알수 있지만 연속으로 성공하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위 사진에서도 나오지만 한번 성공하면 겨우 1 G이지만 연속으로 성공할수록 얻을 수 있는 돈의 양이 크게 증가합니다. 저는 못해봤지만 자료집에 의하면 최대 60,000 G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 게임>

장소 : 탐즈 및 설원 아지트

기간 : 탐즈의 경우는 탐즈에 도착한 이후부터 솔라리스 잠입전까지

          설원 아지트의 경우 디스크 2에서 테라포밍 이후

두 명이 겨루는데(물론 1P vs COM으로 대결함), 각자 26장의 동일한 카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먼저 각자 4장의 카드를 바로 앞쪽에 내놓고, 이어서 또 한 장을 중간의 왼쪽에 놓는데 이 과정은 무작위로 진행됩니다. 그러면 이제 한 사람에게 남은 카드는 21장이 됩니다.

이제 조건에 따라 바로 앞에 있는 4장의 카드를 중간에 보이는 2장의 카드에 올려 놓으며, 다른 사람보다 빨리 수중의 카드를 전부 올려놓으면 승리합니다. 

조건은 중앙에 있는 왼쪽과 오른쪽의 카드 2장의 숫자를 잘 보고 바로 이웃인 수에 해당하는 카드를 내놓는 것입니다. 이웃이라 하면 예를 들어 카드 3인 경우 카드 2와 카드 4가 이웃입니다. 위 사진의 경우 중앙의 오른쪽 카드는 3이므로, 이쪽에서는 카드 4를 내놓을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의 경우 카드 2를 내놓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카드는 A,K,Q,J,10,9,8,7,6,5,4,3,2 등이 있고, A와 2 사이도 이웃으로 간주해 서로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앞쪽 4장의 카드 중에서 내놓기 원하는 카드에 캐릭터를 방향키로 이동시켜서 O, □, L1, R1 중에서 하나를 누르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앞쪽의 카드가 비게 되면 빈 공간에서 O, □, L1, R1 중에서 하나를 누르면 남은 카드가 채워집니다.

 

중간의 왼쪽에 놓을 때는 □, L1 버튼을 누르고, 중간의 오른쪽에 놓을 때는 O, R1 버튼을 누릅니다.

 

만일 양쪽 모두 중간의 좌우에 놓을 카드가 없는 경우 "하나-둘(せ-の)"을 센 다음 뒤집혀져 있는 남은 카드 중 임의의 카드 하나를 중간의 왼쪽에 놓습니다.

※ 한국에서는 뭔가를 준비하다가 시작할 때 "하나, 둘, 셋"하고 시작하는데, 일본에서는 "せ, の, それ(세, 노, 소레)"하고 시작합니다.

 

뒤집혀져 있는 카드도 없어서 어떻게 해도 카드를 내놓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다시 "하나-둘(せ-の)"을 센 다음 바로 앞쪽에 있는 카드 중 가장 왼쪽 카드를 중간의 왼쪽에 놓습니다.

그리고 주의할 점으로 분명히 내놓을 수 있는게 있는데, 내놓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빨리 카드를 다 내놓은 쪽이 승리하며, SELECT 버튼으로 도중에 기권패를 떠안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페이만 참가할 수 있지만, 게임이 진행되면서 조종가능한 9명이 모두 참여가 가능해 집니다. 또한 이 게임은 9명 전원에게 승리했을 때와 패배했을 때 대사가 있습니다.

 

o 카드 게임은 무한정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대전상대 장소 경품
소년 탐즈 지하1
물자반입구 북서쪽
슈퍼 고글
(Super Goggles)
남자 탐즈 3
맥주 홀 남쪽 끝
프리미엄 슈즈
(Premier Shoes)
누님 탐즈 1
갑판광장 남서쪽
o 봉인공격 L1 해제
   (封印攻撃 L1 解除, Deathblower 1)
o 2승째 이후부터는 아쿠아솔S, 로즈솔S,
   제타솔, 제타솔DX, 엑스트라솔
빅죠 탐즈 지하2
선착장
검은 롱코트(Long Dark Coat)
칸나 디스크2 이후 설원 아지트
남쪽의 방(돌고래형 인간)
o SD에메라다 인형(Emer Jr. Doll)
o 5연승하면 SD에리 인형(Elly Jr. Doll)

※ 일단 소년과 남자를 이겨야 누님(アネゴ)에게 도전할 수 있고, 순서는 무관합니다. 소년, 남자, 누님, 빅죠와의 카드게임은 솔라리스 잠입 이후에는 더이상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또한 칸나에게 5연승하면 더이상 카드게임은 할 수 없게 됩니다.


<배틀링(バトリング)>

장소 : 키스레브 안의 C구역

기간 : 1) 유그드라실 3호 입수부터 솔라리스 잠입 전까지

          2) 디스크 2에서 테라포밍 이후

정식 스토리 진행에서도 적어도 한번은 수행해야 하는 기어끼리의 대전 격투로서 승리하면 보수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구하기 힘든 레어 아이템을 획득하려면, 디스크 2로 넘어가서 게임 후반부에 강력한 기어(특히 제노기어스)와 높은 기체 레벨 등이 확보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리해도 기어의 남은 HP에 따라 보수가 달라지고, 지거나 항복하거나 포기할 때도 기어 수리비조로 BP(Battle Point, 배틀 포인트)가 감소되니 주의하세요. 게다가 듀얼쇼크에 대응하는 모드이기도 합니다.

 

키스레브에 들어가 C구역으로 들어갑니다.

 

접수대에 보면 접수원이 3명 늘어서 있는데 가장 서쪽(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루루'에게는 조작법 같은 것을 배우거나 배틀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링을 실행하려면 가운데 있는 접수원에게 말을 걸어서 엔트리를 등록(두번째 선택지)하면 됩니다.

 

배틀링의 경기 모드는 1과 2가 있습니다. 모드 1에서는 통상 경기와는 좀 다르게 그저 관전하거나 연습해 보는 것이 주된 목표입니다. 상대적으로 모드2는 실제로 경기를 뛰어서 승리하면 배틀 포인트(BP : Battle Point)을 얻을 수 있고, 배틀 포인트와 경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모드 1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모드 1을 선택하면 배틀링 개시(Battling Extra), 연습 시합(Practice), 배틀링 설명(Tutorial), 퇴장(Exit)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말 그대로이니 가장 위에 있는 '배틀링 개시(Battling Extra)'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배틀 방식은 크게 세 가지인데 플레이어 대 컴퓨터(Player1 VS Com),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layer1 VS Player2), 컴퓨터 대 컴퓨터(Com VS Com) 등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시합수(Match Count)에서는 몇판몇승제로 할지를 정하고, 난이도(Com Level)에서는 어려움 정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Rubber는 영문판에서는 Rubber Band라고 나오는데 그냥 재미로 보는 모드라서 별 의미없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플레이어 대 컴퓨터를 선택하면 플레이어가 조종할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기어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점점 증가합니다. 잘 보면 기어의 이름이 노란색인 것과 하얀색인 것이 있는데, 노란색의 경우 정규 스토리에서나 배틀링에서 쓰러뜨리지 않은 기어를 의미합니다. 실제로 위에서 오른쪽 사진에서와 같이 리코의 기어 슈타이어의 경우 이미 스토리 상에서 한번 이긴 적이 있다면 하얀색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에리의 기어 뷔엘제의 경우 확실하게 이긴 적이 없으면 노란색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등장하는 모든 기어의 이름을 그저 하얀색으로 만들기 위한 목적이라면 시합수를 단판, 난이도를 쉬움으로 정해놓고 싸우면 빨리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드 1에서 일반적으로 같은 기어끼리의 대전은 안 되지만 기어 선택시 L2를 누르면서 좌우 방향키를 누르면 동일 기어간 대전도 가능해 집니다.

참고로 모드 1에서 보고 싶은 기어에 커서를 맞추고 어느 한 쪽의 메뉴화면(사진과 같이 배경이 화염인 상태)에서 5분간 가만히 있으면, 데모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o 사용 가능 기어 목록

번호 기어명 사용가능조건
1 벨톨(ヴェルトール)/Weltall -
2 뷔엘제(ヴィエルジェ)/Vierge -
3 헤임달(ヘイムダル)/Heimdal -
4 브리간디아(ブリガンディア)/Brigandier -
5 렌마처(レンマーツォ)/Renmazuo -
6 슈티아(シューティア)/Stier -
7 블레이드갓슈(ブレードガッシュ)/Bladegash 테라포밍 이후
8 제프첸(ゼプツェン)/Siebzehn -
9 크레스켄스(クレスケンス)/Crescens 에메라다 가입 이후
10 츄츄(チュチュ)/Chu-chu -
11 벨톨2(ヴェルトール2)/Weltall-2 테라포밍 이후
12 제노기어스(ゼノギアス)/Xenogears 테라포밍 이후
13 엘 레그루스(E・レグルス)/El-regrs 데우스 안에 들어가
페이가
"데우스 내부 맵 셋트 종료"라고
말하는 장면을 보고 다시 나오면 됨
.
14 엘 펜릴(E・フェンリル)/El-fenrir 테라포밍 이후
15 엘 앤드바리(E・アンドヴァリ)/El-andvari 아베 탈환이후
16 엘 렌마처(E・レンマーツォ)/El-renmazuo 테라포밍 이후
17 엘 슈티아(E・シューティア)/El-stier 테라포밍 이후
18 가나돌(ガナドール)/Ganador -
19 타이탄(タイタン)/Titan -
20 W셰이버(Wシェィバー)/Wshaver -
21 파이어휠(ファイアホイール)/Firewheel -
22 실버스타(シルバースター)/Silverstar -
23 무샤(ムシャ)/Musha -
24 하타모토(ハタモト)/Hatamoto -
25 블로우백(ブロウバック)/Backfirer -
26 더 닌자(ザ・ニンジャ)/Shinobi -
27 미미(ミミー)/Wyrm -
28 무력로보(武力ロボ)/Tin Robo -
29 랑카(ランカー)/Rankar -
30 챠치1(チャーチ1)/Etone1 -
31 챠치2(チャーチ2)/Etone2 -
32 골렘(ゴーレム)/Golem -
33 리페어(リペア)/Fixbot -
34 워커(ワーカー)/Worker -
35 도저(ドーザー)/Dozer -
36 데스(デス)/Death -
37 머맨(マーマン)/Merman 아베 탈환이후
38 마린(マリーン)/Salvager 아베 탈환이후
39 트루퍼(トルーパー)/Trooper 아베 탈환이후
40 트윈버너(ツインバーナー)/Twinburner 아베 탈환이후
41 스피어트루퍼(スピアトルーパー)/S-trooper 아베 탈환이후
42 S트리퍼(Sトリッパー)/S-tripper 아베 탈환이후
43 스팔(スファル)/Sufal 테라포밍 이후
44 에길거너(エギルガンナー)/Eg-gunner 테라포밍 이후
45 에길아머(エギルアーム)/Eg-armor 테라포밍 이후
46 페디스탈(ベディスタル)/Pedestal 테라포밍 이후
47 에딘(エーディン)/Edin 테라포밍 이후
48 에길블레이드(エギルブレード)/Eg-blade 테라포밍 이후
49 아르젠토(アルジェント) 엘 레그루스(・レグルス)를 포함한
모든 기어에 승리

※ 주의사항 : 아르젠토 출현후에 모드 2를 플레이하면 승부 직후에 화면이 정지해 버리는 버그가 있습니다(영문판에서는 수정됨).

 

이번에는 배틀링의 진짜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모드 2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가운데 접수원에게 말을 걸어 엔트리를 등록하고, 모드 2를 선택합니다.

 

기체 레벨을 0과 1 중에서 고르는데, 나중에 디스크 2에서 설원 아지트 생성 이후 데우스 안에 잠깐 들어갔다 나오면 LEVEL-2가 추가됩니다. 당연히 레벨이 높아질수록 조건이 빡빡해지고 어려워지지만 그만큼 배틀 포인트와 특별 보너스가 큽니다.

 

모드 2에서는 무조건 플레이어 대 컴퓨터와의 대결만 벌어지고, 대전 상대는 무작위로 정해지며, 단판 승부입니다. 승리하면 남은 HP에 따라 기체수리비가 청구되고, 최대한 빠르게 손상없이 이기면 그에 합당한 배틀 포인트와 특별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특별 보너스보다도 배틀 포인트(BP)인데, BP를 모아 경품과 교환하는 것이 모드 2, 그리고 배틀링의 주목적입니다. 플레이어 측은 처음엔 페이의 벨톨만 가능하지만 디스크 2에서 테라포밍 이벤트 이후에는 벨톨2와 제노기어스도 사용가능해 집니다.

이런 격투 방식에 익숙하지 않다면 꽤 귀찮거나 힘들수도 있는데 나름 유용한 콤보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벨톨, 벨톨2, 제노기어스에 상관없이 시작하자마자 냅다 에텔탄(R1)을 몇방 날리고, 근접해서 '○△'를 계속 반복해 공격하면서 간간이 에텔탄을 쏴 주면 대부분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o 취득 포인트 일람

기체 레벨
(機体レベル)
승패 기체수리비
(機体修理費)
취득 BP 특별 보너스
LEVEL-0 압승(圧勝) 0G 215P 500G
승리(勝利) -10G 145P 210G
신승(辛勝) -50G 75P 150G
패배(敗北) -15G -16P 0G
항복(GIVE UP) 0G -45P 0G
LEVEL-1 압승(圧勝) 0G 300P 700G
승리(勝利) -30G 175P 330G
신승(辛勝) -100G 120P 300G
패배(敗北) -30G -48P 0G
항복(GIVE UP) 0G -75P 0G
LEVEL-2 압승(圧勝) 0G 900P 1000G
승리(勝利) -50G 450P 550G
신승(辛勝) -150G 245P 450G
패배(敗北) -50G -150P 0G
항복(GIVE UP) 0G -300P 0G

 

모드 2에서 BP(배틀 포인트)를 모아서 가장 동쪽(사진상 왼쪽)에 있는 하얀색 복장을 한 접수원에게 말을 걸면, 현재 배틀 포인트, 배틀 포인트 설명, 아이템과 교환, 나가기 등이 항목이 뜹니다. 가장 위의 현재 배틀 포인트 항목을 선택하면 그때까지 확보한 현재 BP(P-BP) 및 총획득 BP(T-BP)를 알 수 있습니다.

P-BP를 이용해 경품으로 바꿀 수 있고, T-BP는 그때까지 쌓은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BP는 그렇다치고, T-BP는 왜 있나 싶겠지만 경품 중에서 특히 레어한 경품은 T-BP도 충실히 쌓여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경품중에는 기본적으로 P-BP만 소비하지만 때로는 T-BP까지 소비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세번째 항목인 '아이템 교환'을 선택하면 사진과 같이 아이템 교환 설명, 통상 아이템 교환, 레어 아이템 교환, 그만둔다 등이 메뉴로 뜹니다. 이제 아래의 경품 목록을 참조해서 배틀링에서 열심히 BP를 모아 필요한 아이템을 얻도록 해 보세요.

 

o 경품 목록

번호 통상 아이템   레어 아이템
아이템이름 P-BP 아이템이름 P-BP T-BP
00 게리델바의 씨앗
(ゲリデルバーの)
-250 M디스크
(Mディスク)
-3500 -4000
01 미터어그의 씨앗
(メートルアグの)
-250 파워링S - 2000
2 무기천력(武器千力) -800 스태미너링S - 3000
3 게리델바의 열매
(ゲリデルバーの)
-750 스피드링S - 4500
4 미터어그의 열매
(メートルアグの)
-750 투혼벨트 - 6000
5 경량장갑판+1 -750 SD페이인형 -500 -3000
6 경량장갑판+2 -1000 SD바트인형 -500 -3000
7 경량장갑판+3 -1250 SD빌리인형 -500 -3000
8 경면장갑판
(鏡面装甲板)
-1500 보디가드 -500 -4000
9 바람의 반지
(指輪)
-2000 마인드가드 -750 -4500
10 땅의 반지
(指輪)
-2000 에텔더블 - 8000
11 불의 반지
(指輪)
-2000 에텔가드 - 8500
12 물의 반지
(指輪)
-2000 라이프스톤 - 9000
13 바람 베일 장갑판
(ヴェール装甲板)
-3500 연료리커버S -2500 -10000
14 땅 베일 장갑판
(ヴェール装甲板)
-3500 연료리커버X -3000 -12500
15 불 베일 장갑판
(ヴェール装甲板)
-3500 GNRS50 -5000 -15000
16 물 베일 장갑판
(ヴェール装甲板)
-3500 대인공격L3해제
(封印攻撃L3解除)
-7500 -18000
17 엘 아이리스
(エル・アイリス)
(바람의 공격속성)
-4500 스피드슈즈 -4500 -30000
18 엘 로그스
(エル・ログス)
(땅의 공격속성)
-4500  
19 엘 이그니스
(エル・イグニス)
(불의 공격속성)
-4500
20 엘 아쿠비
(エル・アクヴィ)
(물의 공격속성)
-4500
21 대 에텔석
(エーテル)
-7500
22 대항 에텔석
(大抗エーテル)
-8000
※ 추가 정보
o 통상 아이템은 그렇다치고 역시 관심이 가는 것은 레어 아이템입니다. 레어 아이템 중에서 다른 것들은 게임 진행중 다 구할 수 있지만, SD페이인형, SD바트인형, SD빌리인형은 배틀링의 경품으로만 입수할 수 있습니다.
o 경품 목록에서 레어 아이템에 속해 있는 파워링S와 같은 것을 보면 P-BP는 아예 없고, T-BP에는 '-' 기호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경품은 T-BP가 규정치까지 쌓이면 포인트 소비없이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이런 경우 특정 T-BP 점수 아래에 있는 아이템을 한꺼번에 얻을 수도 있습니다.
o 이런 점을 고려해서 일단 9000점 정도의 T-BP를 쌓고 포인트 소비없이 얻을 수 있는 경품들을 전부 얻도록 합니다. 이어서 SD인형 시리즈 3개(하나당 T-BP 3000점이니 전부 합치면 9000점)를 경품으로 얻으면 적어도 레어 아이템 하나씩은 다 갖게 됩니다.
 
※ 디스크 2에서 테라포밍 이후 배틀링 관련 정보

디스크 2 이후에 배틀링에 도전하면 여전히 기어 레벨이 0과 1만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유그드라실을 타고 데우스에 진입합니다.

 

데우스에 진입해 북쪽으로 가서 문이 열리면 들어갑니다.

 

그러면 페이가 "데우스 내부 지도 설정 종료."라고 말합니다.

 

다시 O버튼을 눌러 데우스를 빠져나와 키스레브에 있는 배틀링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면 이제부터는 기어 레벨 2에도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배틀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스레브에 들어가 사진 속 위치에 가보면 개가 있습니다.

 

수중에 개밥(ワンパクフード, Dog Food)이 있다면 개가 그것을 가지고 사라집니다. 그다음 배틀링에 가보면 P-BP(현재 남은 배틀포인트) 5000, T-BP(지금까지 획득한 총 배틀포인트) 3500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