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관 이사파에게서 전해들은 구전전승을 토대로 환상의 도시 도라도를 찾으려면 두 가지 발견물을 찾고, 그 발견물을 조사해서 도라도의 위치를 가늠해야 합니다.
황금의 인간 모양은 찾기 쉽습니다. 왕의 오두막에서 바로 서쪽에 있는 산 정상을 조사하면 황금상(黄金像/Golden Man)이 발견물로 자동 등록됩니다(발견물 15). 게다가 황금상에서 '사람의 눈의 돌'(Golden Man's Eye)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벌새 모양이란 것은 왕의 오두막에서 남서쪽으로 조금 가면 지상에 새 모양의 그림이 있는데 그것을 조사하면 다스카 지상화(ダスカの地上絵/The Great Bird)가 발견물로 자동 등록됩니다(발견물 14). 게다가 다스카 지상화에서 '새의 눈의 돌'(Great Bird's Eye)을 얻게 됩니다. 다스카 지상화의 새의 부리가 가리키는 방향과 황금상의 손가락이 가리키는 방향이 일치하는데 그쪽으로 가보겠습니다.
그러면 산기슭에 바위로 된 유적이 보이는데 그것이 바로 환상의 도시 도라도(ドラド/Rixis)입니다(발견물 16).
도라도의 입구를 들어가면 거대한 석상이 정면과 좌우에 있습니다. 왼쪽 석상에는 사람의 눈의 돌(빨강색), 오른쪽 석상에는 새의 눈의 돌(파랑색)을 끼워 넣으면 거대한 석상의 입구가 열립니다.
* 이 주위에 챰이 하나 있습니다(챰 10).
도라도는 한때의 영화를 찾아볼 수 없을만큼 황폐해져 있습니다. 아이카는 뭔가 수상한 그림자를 보게 되는데 다른 일행은 미처 보지 못해서 유령을 본 건지 헷갈려 합니다.
일단 화면의 간이 지도를 참조하면서 북쪽으로 계속 가다가 동쪽이 아닌 서쪽 방면으로 계속 향하면 사진과 같이 잔뜩 계단이 보이는 곳으로 나옵니다.
계속 서쪽에 보이는 계단을 올라 조금 더 가면 사진과 같이 원형 발판이 나옵니다.
원형 발판을 타고 이동한 곳에서 동쪽 방향으로 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내려가서 조금만 이동하면 보물상자에서 라이잡초(ライ雑草/Risan Crystal)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올라와서 한번 더 계단을 올라가 북쪽으로 가다보면 서쪽 방면에 내려가는 계단이 보이는데 그 계단을 내려갑니다.
사진속에 보이는 입구를 통과해 조금 더 가보면 커다랗게 파인 곳이 보이고, 그 주변에는 계단이 2개 있습니다.
아직은 계단을 오르지 말고 일단 계단 옆을 지나 더 서쪽으로 가서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입구를 통과해 주위를 둘러보면 보물상자에서 대지의 컷래스(大地のカトラス/Stonecutter)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계단있는 곳으로 와서 두 개의 계단 중에서 동쪽(오른쪽) 계단으로 올라간 다음 외길로 진행하면 됩니다.
가는 도중에 아까 아이카가 봤다는 유령같은 그림자가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는데 뭔가 석연치 않습니다. 하여튼 계속 가다보면 사진에서와 같이 원반들이 날아다니는 탁 트인 곳으로 나오게 됩니다. 잘 보면 북서쪽 구석에 조금 튀어나온 발판이 있는데 아직 오르지 말고 주위를 둘러 보겠습니다.
L/R 버튼으로 주위를 둘러보면 동쪽에 계단이 보이는데 계단 옆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사프야쿠의 잎(サプヤクの葉/Sacrulen Crystal) 2개를 잊지 말고 얻도록 합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원반이 보이는데 원반을 타면 다시 왔던 곳으로 돌아가니 굳이 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면 계단을 내려와서 북서쪽에 있는 조금 튀어나온 발판에 올라가 기다리고 있으면 원반이 와서 일행을 태우고 어디론가 이동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계속 돌기만 하니 북서쪽 부근에 다가서면 바이스를 조종해서 내리도록 합니다.
도착한 곳에서 간이지도를 보면서 주변을 둘러보면 서쪽 방면의 구조물 중에서도 북서쪽 방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내린 곳에서 조금 들어가 주위를 둘러보면 북서쪽 방면에는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이외에 남쪽으로 갈 수 있는 통로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곳에서 북서쪽 방면의 계단을 올라가면 챰이 있습니다(챰 11).
남쪽으로 가 보면 보물상자가 있는데 조사하면 예전에도 만났던 도굴자 시몬(LV 20, HP 3229, 경험치 1587, 황술경험치 2, 금 2912 리치, 입수 아이템 - XX의 씨앗)과 전투가 벌어집니다. 여전히 발파 공격이 강력하니 필살기 위주로 공격하고 회복에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승리하면 도굴자 시몬은 도망가고, 전설의 석가면(伝説の石仮面/Golden Mask)을 얻게 됩니다. 바로 옆에는 계단이 있으니 내려갑니다.
계단을 내려간 다음 북쪽 방향으로 가 보면 보물상자가 있고 금 1186 리치(1186 リッチ/1186 Gold)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남쪽 방향으로 가서 동쪽에 보이는 발판 끝에 서있으면 원반을 타고 동쪽 방면의 구조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착한 곳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면 보물상자가 있는데 달의 열매(月の実/Moonberry)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북쪽으로 와서 근처에 보이는 계단을 올라갑니다.
계단을 올라와 남쪽에 보이는 입구로 가면 보물상자와 계단이 보입니다. 보물상자에서 플레어 코트(フレアコート/Light Coat)(파이나 전용 방어구)를 얻고, 바로 옆에 있는 계단을 올라갑니다.
올라온 곳에서 주위를 둘러 보면 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이 남쪽에 한 군데, 남서쪽에 한 군데, 북서쪽에 한 군데가 있습니다. 만일 남쪽에 있는 발판을 이용하면 다시 예전 장소로 가게 되는데 굳이 여기까지 와서 돌아갈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남서쪽 발판을 이용해서 이동한 곳에서는 보물상자에서 루인 암(ルインアーム/Ruin Arm)을 얻을 수 있습니다. 루인 암을 얻었으면 다시 발판을 타고 동쪽 영역으로 돌아옵니다.
※ 도라도에는 문피쉬가 1마리 있는데 이 근처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문피쉬 12).
이번에는 동쪽 영역에서 북서쪽으로 이동해서 거기 있는 발판에서 원반을 기다렸다가 올라 탑니다.
원반이 서쪽 영역에 닿으면 건너가서 조금 더 간 곳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윌의 씨앗(ウィルの種/Icyl Seed)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금 타고 온 원반을 이용해서 북쪽 방면으로 이동하면 드디어 조금전까지 언뜻 보였던 그림자를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그림자를 쫓아가도 계속 도망치니 이대로는 안 되고 다른 방법을 써야 합니다. 일단 처음 시작한 원점에서 동쪽 방면으로 가겠습니다.
그러면 공터가 나오는데 여기서 L/R 버튼으로 시점을 서쪽으로 향하면 그림자가 저 멀리 보입니다.
계속 서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그림자가 서쪽으로만 도망치다가 이내 원반을 타고 이동하니 마찬가지로 원반을 타고 이동합니다.
계속 추격하다보면 피라미드 모양의 건물과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회복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저장한 다음 피라미드를 올라가면 됩니다.
왠지 파이나를 닮은 모양의 유적이 있는데 하늘에서 어떤 물체가 다가옵니다.
o 보스전: 디아토리마(ディアトリマ/Rik'talish)(HP 6913, 경험치 7319, 황술경험치 4, 금 2700 리치, 입수 아이템 - 스피의 씨앗)
전체 공격이 강력하고 때때로 상태이상 공격까지 걸어옵니다. 바이스와 드라크마의 필살기를 활용하고 아이카와 파이나는 회복에 전념해서 대응하면 됩니다.
승리한후 주위를 살펴보니 이상하게도 월정이 없습니다. 예전 몬테스마 왕과 만났을 때도 그렇고 꺼림칙한 마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그때 근처에서 지금까지 언뜻 목격되었던 그림자가 실체를 드러내는데 바이스가 이번에는 놓치지 않겠다며 재빨리 따라갑니다.
드디어 그림자를 잡고 심문을 해보니 자기는 몬테스마의 신관(High Priest of Ixa'taka)이고 여기에 계속 있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추궁을 해 보니 그제서야 이 모든 일의 전말이 드러납니다.
알고 보니 왕과 이사파는 이미 녹색의 월정을 발견해서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이스 일행이 제국군의 주의를 끄는 틈을 타서 녹색의 기가스인 '그리데 가르데'를 깨워 바르아 제국에 대항하려는 것입니다. 이제서야 몬테스마 왕 주위에 있던 사람들의 수상쩍은 태도와 대화내용, 대신관인 이사파의 지나치게 여유로운 태도 등이 이해가 됩니다.
결국 녹색의 기가스는 왕에 의해 깨어나고 그 위용을 드러냅니다.
때를 맞춰 아르마다 제1함대의 기함 키그나스(The Cygnus)에 탄 알폰소가 등장합니다. 이번에야 말로 공을 세우려고 기가스에게 덤벼 보지만...
기가스의 힘에 압도되어 곧바로 퇴각합니다. 참고로 옆에 있는 부관이 겨우 한번 공격당하고 퇴각하냐고 했더니 알폰소는 잔소리말고 달아나자고 길길이 날뜁니다. 네가 그렇지 뭘...
어쨌든 기가스를 막아야 하니 바이스를 움직여서 세이브 포인트를 지나 원반을 타면 자동진행이 됩니다.
몬테스마 왕은 여세를 몰아 기가스를 이용해 데 롯코를 공격하려 합니다. 그런데 데 롯코는 기가스가 아닌 조종자인 몬테스마 왕의 배를 공격하라고 합니다. 그래도 이 녀석은 머리를 쓸 줄 아니 알폰소보다는 낫습니다. 데 롯코가 새롭게 제작한 '시작형 월황포'를 맞고 왕이 기절하자 기가스는 폭주해 버립니다. 이제 데 롯코와 다시 포격전을 할 때가 왔습니다.
o 보스전: 카멜레온(カミュレオン/The Chameleon)(HP 30000, 경험치 4170, 황술경험치 0, 금 2400 리치, 입수 아이템 - 호크 어뢰(50%))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필살포 위주로 승부하는 것이 좋으며 적함에게는 신무기인 시작형 월황포가 있으니 회복에 특히 신경써야 합니다. 장기전이 될 텐데 가끔 선택지가 나올때 자신없으면 접근하지 말고(두번째 선택지) 필살포를 계속 기다리며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포격전에 익숙해졌으면 다소 대미지를 감수하고 첫번째 선택지를 골라 속전속결입니다. 승리하면 곧바로 기가스와의 포격전으로 이어집니다.
o 보스전: 그리데 가르데(グリデ・ガルデ/Grendel)(HP 110000, 경험치 4640, 황술경험치 0, 금 2700 리치, 입수 아이템 - 캡틴 마크, 그리데가 윙(아이카의 무기), 완전수복재)
이번에도 장기전이 될 수 있고 늘 그렇듯이 회복에 주의하면서 필살포를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간혹 선택지가 나오면 머리를 노리고(첫번째 선택지) 다리는 위험하니 노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어 나오는 선택지에서는 자신있거나 속전속결로 이끌려면 접근전(첫번째 선택지)을 고르면 됩니다.
조금씩 대미지를 누적시키면 계곡 사이에 빠져서 폭주를 멈추게 됩니다.
승리하면 「아름다운 녹색의 월정」(麗(うるわ)しき綠の月晶)(Green Moon Crystal)을 얻게 되고, 왕에게서 사과도 받습니다. 다음 목표는 드디어 황색 달의 대륙 바르아입니다. 파이나에 따르면 바르아에는 번개와 전기의 힘을 가진 황색의 월정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호르테카로 가서 회복 및 정비를 하고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호르테카에는 꽤 좋은 아이템을 하나 얻을 기회가 있습니다.
호르테카 마을 입구 근처의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 근처에 있는 봉을 타고 한참 올라갑니다.
그러면 집이 한 채 있는데 그 안에 있는 사람은 바로 월황석 광산에서 노예처럼 강제 노동에 시달리던 그 사람입니다. 그는 감사의 뜻으로 트로피카 망고(Tropica)를 줍니다. 이 아이템은 캐릭터의 전반적인 스탯을 증가시켜 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제 호르테카를 나와 몬테스마 대륙을 뒤로 하고 북쪽으로 떠나겠습니다.
북쪽으로 가 보면 예전에 있던 철망이 제거되서 이제는 지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노스 오션(ノースオーシャン/North Ocean)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 노스 오션에서는 여러 발견물이 있습니다(발견물 19, 발견물 20, 발견물 21, 발견물22).
※ 게임큐브판에는 노스 오션 지역에 추가 발견물이 있습니다(발견물 70, 발견물 71).
노스 오션을 항해하다 보면 가끔 제국군의 전함과 포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북동쪽으로 계속 향하다 보면 도중에 자동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 지역을 근거지로 삼는 흑의 공적인 도브라(Black Pirate Gordo)가 이끄는 고르곤졸라(The Bloodlust)가 나타납니다. 스스로를 미식가 공적이라고 부르는 음식을 좋아하는 비대한 몸집의 공적입니다. 이 녀석들이 다짜고짜 갑판에 난입해서 백병전으로 이어집니다.
o 보스전: 도브라(ドブラ/Gordo)(HP 2058, 경험치 896, 황술경험치 2, 금 485 리치, 입수 아이템 - 챰),
웡 삼형제(ウォン三兄弟/Mad Chef)(HP 561, 경험치 349, 금 188 리치, 입수 아이템 - 생선 종류) 3명
웡 삼형제는 전체 공격 황술인 버니를 사용하니 이들 먼저 해치우는게 좋습니다. 공격과 회복을 분담해서 싸우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 큐필의 먹이인 챰을 그냥 얻을 수 있습니다(챰 12).
승리하면 도브라가 반성하며 흑의 공적을 그만두겠다고 하고, 이어서 드라크마를 알아보는데 드라크마는 빨리 꺼지라고 해서 그 위세에 모두가 눌립니다.
참고로 나중에 이곳에 다시 오게 되면 도브라 레스토랑이 영업중이니 일단 알아 두도록 하고, 계속 항해를 이어나가 북쪽을 향해 계속 가다보면 기류의 벽과 몇 개의 섬이 보입니다.
* 이 구역에도 몇 가지 발견물이 존재합니다(발견물 23, 발견물 24).
세계지도를 보면서 거의 북쪽 끝으로 왔다면 이제부터는 동쪽으로 진입해서 드디어 바르아 공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난 번 탈출이래 다시 바르아로 진입하는데 이번에는 무사히 탐험할 수 있을까요?
'이터널 아카디아 > 게임 진행 (1 - 26)'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보물섬 ~ 나스라드 (0) | 2023.01.11 |
---|---|
(10) 타르타스 신전 ~ 무인도 (0) | 2023.01.11 |
(8) 월황석 광산 ~ 왕의 오두막 (0) | 2023.01.10 |
(7) 사우스 오션 ~ 몬테스마 대륙 (0) | 2023.01.10 |
(6) 마람바 ~ 퓨라미스 신전 (1) | 2023.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