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지점에서 남쪽의 문을 열어 보면 누군가 들어와서 리코의 공개처형을 구경하러 가자고 합니다. 그리고 동쪽의 문으로 나가는데, 지금 상태에서는 남쪽이든 동쪽이든 갈 수가 없습니다.
별수없이 서쪽에 있는 구조물 쪽으로 점프하면서 타고 올라가 서쪽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갑니다. 지금부터는 전투가 발생할뿐만 아니라 다소 복잡한 구조라서 헤매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화면이 바뀌면 남쪽 방면의 통로로 가다가 서쪽에 길이 나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쪽을 잘 보면 바닥의 틈으로 유난히 푸른색 조명이 보입니다.
그쪽으로 가서 바닥을 엿보면 벨톨을 볼 수 있어서 일단 제대로 찾아온 것 같습니다.
다 봤으면 다시 동쪽으로 돌아 가다가 남쪽으로 방향을 틉니다.
남쪽으로 이동하다가 약간 동쪽으로 가면 갈림길이 몇 개 보입니다.
그러면 남쪽으로 가다가 벽이 보이면 동쪽으로 갑니다.
이어서 북쪽으로 향하면 통로가 있으니 그리로 들어가면 화면이 바뀝니다.
일단 아래로 떨어지면 북쪽의 문은 열리지 않으니 서쪽에 보이는 통로로 올라가야 합니다. 바닥에 상자 하나가 따로 떨어져 있는데 거기 올라가서 서쪽으로 잘 점프해서 올라가야 합니다.
(참고로 점프가 힘들 수 있는데, 사실 이 상자는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점프가 어렵다면 그냥 상자를 밀어서 쉽게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다 올라가서 통로로 들어가면 화면이 바뀌는데 일단 서쪽으로 가겠습니다.
가다보면 북쪽으로도 가는 길이 보입니다. 일단 북쪽으로 끝까지 가면 동쪽의 복도 바닥에 뭔가 있으니 엿보면 됩니다.
그러면 어떤 경비병이 책상에 뭔가를 숨기고 있으니 잘 기억해 둡시다.
돌아나와서 남쪽으로 가다보면 아직 가지 않은 동쪽 통로가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그쪽으로 이동해서 바닥의 틈새를 보면 어떤 사람이 뭔가 수상한 짓을 하고 있으니 역시 기억해 둡시다.
다시 서쪽으로 돌아나와서 남쪽으로 가면 갈림길이 나옵니다. 서쪽으로 향하도록 하겠습니다.
약간 가다보면 남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보이는데 일단은 계속 서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바닥에 틈새가 있으니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당히 많은 기어가 있는데, 기어들 중에서 예전에 봤었던 수리로봇이 있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다 봤으면 동쪽으로 되돌아가다가 갈림길이 나오면 남쪽으로 갑니다.
가다가 동쪽에 보이는 통로로 들어가면 화면이 바뀝니다. 병사들의 대화를 들어보면 마스터키를 선반에 두었다고 언급합니다.
저 위치를 잘 봐 두세요. 이후 병사들의 대화를 들어보면 리코와 괴물의 전투가 벌어진다고 하는데, 리코가 위험하니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병사들이 나가면 빙 돌아서 선반으로 가서 마스터키(Master Key)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덤으로 '프레임HP30(Frame HP30)'이라는 기어용 악세사리를 얻습니다. 이것을 기어에 악세사리로 장착하고 전투중 특수장치 커맨드를 사용하면 기어의 HP를 회복시킬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꽤 많은 연료가 소비되기 때문에 차라리 다른 강화 아이템을 장착하고 속전속결로 싸우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 방의 동쪽에 있는 문을 열고 나가 계속 동쪽으로 가면 북쪽 부분에 문이 있으니 열고 들어갑니다.
들어간 곳에서 서쪽으로 가보면 아까 누군가가 수상한 행동을 하던 것이 기억나십니까? 그 부분을 조사해 보면 100G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북쪽 문을 열고 나가서 서쪽으로 가다 보면 남쪽 벽에 문이 있으니 마스터키로 열고 들어가겠습니다.
혹시 이 방을 기억하십니까? 까다로운 대점프를 하거나 상자를 밀어서 올라갔던 그 곳입니다. 이 방안에서 남쪽 끝에 있는 금고를 열고 빔코트(Beam Coat)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방을 나와 북쪽으로 가다가 서쪽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이 방은 아까 경비병이 책상에서 수상한 행동을 하던 곳입니다. 빙 돌아서 책상을 뒤지면 미니기어(Minigear)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곧바로 경비병이 들어와 전투를 벌이게 되고 전투후 어보이드링(Evasion Ring)이라는 회피능력을 높여주는 좋은 악세사리를 얻습니다.
참고로 이 경비병은 페이가 자신의 소중한 미니기어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화를 내는데 그때의 반응이 볼만합니다. 오죽하면 페이보고 도둑이라며 동료들을 불러모아 싸우고, 자기가 미니기어를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는지 주저리주저리 떠드는데 어떤 의미에서는 대단합니다.
"슈퍼 울트라/그레이트 딜리셔스/엑셀런트 초절/다이너마이트 폭탄/스페셜DX(딜럭스)/뷰티풀/원더풀/격(激) 레어 저격 구매(買い)/완전 합체 무적 변형/우리 집의 유리 케이스에 장식하려고 생각해 굉장히 소중하게 간직한 미니기어"라고 합니다.
(영문판 : My super ultra great delicious excellent dynamite bomber special DX beautiful wonderful ultimately rare buy complete merging undefeated transforming I was going to put in a glass case in my home priceless Minigear!!)
이제 북쪽의 문을 열고 나가면 애초 시작지점의 남쪽 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동쪽의 문 오른쪽에 있는 단말기에 마스터키를 사용한 다음 문을 열고 나갈 수 있습니다. 북서쪽 방향으로 돌면 계단이 보입니다.
계단을 내려가 동쪽에 있는 상자에서 서바이벌 텐트를 얻고, 다시 서쪽으로 가 문을 열고 나가면 됩니다.
드디어 벨톨이 있는 지하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지금 페이와 시탄은 북동쪽 구석에 있습니다. 아까 바닥의 틈새로 벨톨이 있는 격납고가 어디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벨톨은 기어가 3대 나란히 늘어선 곳의 가장 동쪽에 있습니다. 벽에 있는 단말기 스위치를 두 번 누르면 사진과 같이 벨톨이 나오니 탑승하면 됩니다.
지하 선착장의 남쪽에는 수리로봇이 있는데 기어샵의 역할도 합니다. 지금부터 연속적으로 기어 전투가 벌어지니 벨톨을 최대한 강화시켜 둬야 합니다. 기어용 악세사리도 충분히 고려해서 장착해야 하는데, 걱정되면 좀전에 얻은 프레임HP30을 장착하는 것도 좋습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수리로봇의 맞은편에 있는 승강기(세 개 중에 아무거나 상관없음)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제노기어스 > 게임 진행 (1 - 48)'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 키스레브 탈출 (0) | 2023.07.30 |
---|---|
(18) 에리와의 재회 (0) | 2023.07.29 |
(16) 배틀링 (0) | 2023.07.28 |
(15) 하수도 수색 (0) | 2023.07.27 |
(14) 키스레브 (0) | 2023.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