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스 일행은 야후토마에서 계속 동쪽으로 가서 초승달섬에 도착하는 세계일주를 해 보기로 결정합니다. 초승달섬으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조건이 맞으면 많은 크루를 영입할 수 있으니, 경로를 미리 생각해서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다만 이제부터 맞이할 크루들은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나중에 또 와야 할 수 있습니다([크루] 게시글 참조 - 류칸, 도밍고, 한스, 티카티카, 메리다, 돈, 칼리파, 브라밤, 이즈렐, 벨).
일단 야후토마에서 동쪽으로 계속 가다보면 돌벽이 가로막고 있는데, 베레자 제독의 이야기를 떠올려 보면 몬테스마 대륙의 서쪽을 뚫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세계지도를 참조해서 몬테스마 대륙의 서쪽 부분을 살펴 보면 돌벽이 없는 공간이 있으니 그리로 진입하면 됩니다.
* 이 부근에서 발견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발견물 42).
일단 계속 동쪽으로 가면 되지만 좀 여유가 있다면 몇 군데 들렀다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나중에도 얼마든지 올 수 있고, 게임 진행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어쨌든 예를 들면...
예전에 미식가 공적 도브라와 싸웠던 곳에 가보면 사진과 같이 특이한 것이 보입니다.
알고보니 도브라가 갱생했는지 레스토랑을 개업한 것입니다. 안에는 예전에 선원섬에서 만났던 도밍고가 있는데 조건 여하에 따라서는 크루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
* 이 안에 챰이 숨겨져 있습니다(챰 22).
이제 호르테카 - 에스페란자 - 마람바 - 나스라드를 거쳐 본거지인 초승달섬으로 가 보겠습니다.
※ 게임큐브판에서는 도중에 현상수배범과 전투를 벌여 승리했다면 선원섬 등에 있는 길드에 보고하고 현상금을 수령하도록 합니다.
초승달섬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세계일주항로가 발견물로 등록됩니다(발견물 46).
아이카가 바이스에게 소감을 물어 보는데 아무 거나 대답해도 상관없습니다.
무인도였던 섬이 굉장히 많이 바뀌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브라밤과 이즈렐이 착실히 섬을 바꾸어 놓은 듯 합니다. 초승달섬의 지하 부두로 입항하면 브라밤과 이즈렐이 맞이해 줍니다. 바이스는 브라밤과 이즈렐에게 야후토마에서 얻은 조선의 극의서를 전달해 주고, 이들은 자동으로 각각 기관사와 목수로 크루가 됩니다.
다시 바이스를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앞으로 본거지가 될 중요한 곳이니 돌아다니면서 지리나 각자의 역할 같은 것들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지하를 둘러보면 사진에서와 같이 세 개의 방이 연달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방은 그냥 구경하면 그만이고 가장 왼쪽에 있는 방이 나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가장 왼쪽의 방은 배장비점이 되는 방인데 만일 크루중에 카심이 있으면 카심이 가게를 돌봅니다.
그리고 세이브 포인트 근처에는 크로네가 수행하라며 보내준 포수 역할의 벨이 있는데 말을 걸면 크루가 됩니다.
벨이 크루가 되면 카심 대신 벨이 배장비점을 운영합니다. 참고로 벨과 같이 있는 여성들은 리루<Lilly>(쪽머리한 여성)와 나루<Nara>(안경 쓴 여성)입니다. 물론 카심이든 벨이든 크루로 맞이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고, 이런 경우 배장비점은 다른 곳을 이용해야 되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겠죠?
※ 게임큐브판에서는 이 근처에서 문피쉬를 얻을 수 있습니다(문피쉬 20).
* 큐필의 먹이인 챰을 이 근처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챰 23).
지하의 나머지 부분을 잘 살펴보면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길다란 봉도 있으니 편한 수단을 이용하면 됩니다.
계단을 이용하든 봉을 이용하든 위로 올라오면 사진에서 보다시피 곧바로 갈 수도 있고, 왼쪽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섬의 지상으로 곧바로 나갈 수 있으며, 직진하면 커다란 원형 공터가 나오는데 그 안에 몇몇이 가게를 차려 놓습니다. 크루 중에 오스만이 있으면 도구점 역할을 하고, 류칸이 있으면 무기점 역할을 합니다. 이 원형 공터의 남쪽 입구로 가면 마찬가지로 지상으로 나갈 수 있으니 밖으로 나가 보겠습니다.
섬에는 크게 세 개의 건물이 있는데 숙소, 술집, 점집 등이며 중앙에 있는 2층짜리 건물이 숙소입니다. 숙소의 1층에는 몇몇 크루들이 돌아다니고, 숙소의 2층에는 바이스, 아이카, 파이나, 엔리케의 방이 각각 있습니다. 바이스의 방에서는 휴식도 취할 수 있습니다.
섬의 동쪽에는 술집이 지어져 있는데 들어가 보면 술집임과 동시에 크루 중에 폴리와 우라라가 부엌을 관리합니다.
섬의 서쪽에는 칼리파의 점집이 있고, 말을 걸어 복채(?)를 내고 점을 칠 수도 있습니다. 점 내용은 뭐 그냥 재미로 보고 넘기면 됩니다.
섬의 가장 남쪽으로 가면 봉화대가 있던 곳에 깃발이 있습니다. 이 깃발은 언제든 맘에 드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이 주위에 챰이 있습니다(챰 24).
섬의 북쪽 방향에는 위로 올라갈수 있는 승강기가 마련되어 있는데 올라가 보면 작전실로 가는 문이 있습니다.
※ 게임큐브판에서는 이 주위에서 문피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문피쉬 21).
작전실 문 앞에서 섬을 내려다보면 경관이 꽤 괜찮습니다. 어쨌든 작전실에서의 회의결과 자색의 달이 빛나는 얼음의 대륙이 남쪽 끝에 있으니 그리로 가기로 합니다. 이후 자동진행으로 하룻밤 쉬고 나면 숙소 2층에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준비가 다 되었으면 지하 부두에서 델피너스를 타고 떠납니다. 다음 목표인 얼음의 대륙을 가려면 진로를 남서쪽으로 잡고 지도를 참조하면서 내려가면 됩니다. 본거지가 생겼으니 마음 든든하긴 한데 과연 앞으로의 모험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 게임큐브판에서는 초승달섬의 배장비점에서 샹들리에(シャンデリア/Chandelier)를 사두면 나중에 호칭과 관련하여 소소한 이벤트가 있습니다([남기 및 호칭] 게시글 참조).
(추가 공략) 섬 꾸미기
현재 섬의 모습을 보면 투박하기 이를데 없습니다. 물론 이 상태로 게임 끝까지 가도 하등의 문제가 없습니다. 또 사실 섬을 잘 꾸며봐야 게임 진행에 도움되는 요소는 딱히 없습니다. 그저 있어 보이고 왠지 성취감을 준다고 할까요? 다만 상점이 본거지 안에 생겨서 좀 편해지거나 특별한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요소 등은 분명히 있습니다. 어쨌든 게임진행도 좋지만 소소한 것도 해봐야겠다는 사람들을 위해서 몇 가지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섬의 지상에 있는 이즈렐이나 키라라에게 가서 돈을 주고 조금씩 섬 자체나 건물, 분수대, 호수 등을 바꿔 나갈 수 있습니다. 일단 이즈렐이나 키라라에게 원하는 것을 요청한 다음 섬을 완전히 나갔다 들어와야 바뀌며, 이외에도 다른 크루들에게 각각 소정의 돈을 주고 초승달섬을 나갔다 들어오면 무언가 바뀌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크루] 게시글을 참조하시고 섬의 변화과정을 한번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즈렐과 키라라에게 의뢰해서 숙소, 술집, 점집을 취향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즈렐에게는 분수(첫번째 선택지) 또는 조각물(두번째 선택지)을 설치해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수를 선택하면 이렇게 숙소 앞에 분수가 쏟아져 나옵니다.
조각물을 선택하면 이렇게 섬의 남쪽 벽에 바이스, 아이카, 파이나의 조각이 형성됩니다.
일단 이즈렐에게 의뢰한 분수가 설치되면 키라라에게는 분수를 좀더 멋지게 바꾸도록 의뢰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에서의 선택지에서 첫번째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에서처럼 두 가지 분수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화조풍월(花鳥風月) 형태와 월사강림(月使降臨) 형태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화조풍월인데 운치있는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오른쪽은 월사강림, 즉 「달에서 안내자가 내려오다」라는 뜻인데 뭔가 했더니 큐필을 조각했네요.
아울러 키라라에게 분수 개조말고 그 아래 선택지인 「호수에 물고기를 넣어달라」고 하면 이렇게 됩니다.
술집이 개축된 상태에서 술집 안에 있는 메리다와 대화하면 자기가 춤출수 있는 무대를 만드는데 금 500 리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왼쪽은 이즈렐이 꾸민 술집인 경우 메리다의 무대이고, 오른쪽은 키라라가 꾸민 술집인 경우 메리다의 무대입니다.
숙소 1층에 있는 핀타와 대화하면 섬의 남쪽 호수에 세 가지 진귀한 동물을 가지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 동쪽 끝에 있는 섬의 '귀여운 녀석'(오른쪽 위 사진, 판다입니다.)
- 남쪽의 섬에 있는 '화려한 녀석'(왼쪽 아래 사진, 홍학입니다.)
- 서쪽의 섬에 있는 '무서운 녀석'(오른쪽 아래 사진, 악어입니다.)
오스만의 초기 상점 형태 및 개장한 형태입니다. 개장하면 파는 아이템이 다양해 집니다.
류칸의 초기 작업실 및 개장한 형태입니다. 개장하면 파는 아이템이 다양해 집니다.
알큐미스의 초기 연구실 및 개장한 형태입니다. 개장하면 파는 아이템이 다양해 집니다.
'이터널 아카디아 > 게임 진행 (1 - 26)'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 당그랄 기지 ~ 대운해 (0) | 2023.01.13 |
---|---|
(17) 얼음의 대륙 ~ 타르타스의 구멍 (0) | 2023.01.12 |
(15) 텐코우 섬 ~ 야후토마 (0) | 2023.01.11 |
(14) 야후토마 ~ 후가쿠 (0) | 2023.01.11 |
(13) 에스페란자 ~ 사르갓소 (0) | 2023.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