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길을 지나 어떤 집에 도착하면 꽤 멋들어진 전경이 화면을 훑고 지나갑니다. 일단 바로 앞의 건물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집에는 '선생'이라고 불리는 '시탄(Citan)'의 아내 유이(Yui)와 딸인 미도리(Midori)가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전에 얻은 새알이 있으면 추가로 대화 내용이 늘어나는데, 저녁때 새알 요리를 해준다는 내용입니다. 전술했듯이 새알을 아직 얻지 않았다면 대화후 곧바로 산길로 돌아가 메모리 큐브 근처의 나무를 건드려 새알을 얻고 다시 이리로 오면 게임 끝까지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건물을 나와서 시탄 선생이 있다는 뒤쪽 건물로 가기 전에, 이 건물의 옆에 있는 나선 계단을 올라갑니다.
그러면 문 2개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곳이 나오는데, 남쪽의 문을 열고 들어가 잘 조사해 보면 아쿠아솔이 있습니다(잘 안 되면 일단 문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 찾으면 됩니다).
다시 계단을 올라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방안에 사다리가 있으며,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망원경이 있습니다.
망원경을 보면 라한 마을과 저멀리 수평선이 보이고, L1 및 R1 버튼을 이용해서 경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서쪽 방향으로 점프해서 바로 옆에 있는 굴뚝을 뒤져 보면 120G가 있습니다. 까딱하면 떨어지니 조작을 조심해야 합니다(떨어져도 다치지는 않지만 귀찮게 다시 올라와야 합니다).
다시 내려와 이 건물의 외곽을 따라 돌다보면 화단이 있는데, 화단을 조사하면 미도리의 반지(Midori's Ring)가 있습니다. 근데 정작 미도리에게 가 보면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이 게임에는 이렇게 별 의미없는 아이템이 많긴 합니다.
이제 뒤쪽의 건물로 가서 시탄과 만난 뒤,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방 한가운데에 있는 나무 상자를 조사하면, 상자가 열리면서 오르골이 나오고 정겨운 음악이 흐릅니다. 페이는 이유없이 이 음악이 친숙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음악을 듣다보면 시탄이 들어와 같이 저녁이나 하자고 합니다. 그런데 페이가 나가고 잠시후 오르골이 부서집니다. 시탄은 알 수없는 불길한 전조를 느낍니다.
이후 자동으로 식사를 하게 되고 밤이 늦어져 페이는 다시 마을로 돌아가려 합니다. 남쪽의 길로 내려가면 다시 산길이 나옵니다.
참고로 마을로 돌아가기 전에 오르골이 있던 곳으로 가서 상자를 조사해 보면 구석에 뭔가 적혀 있습니다. "내 딸이 태어난 것을 축하하면서... 세상에 있는 꿈과 용기와 사랑을 너에게..." 라는 구절입니다. 혹시 시탄이 미도리를 생각하면서 쓴 것일까요?
마을로 가는 길에 갑자기 뭔가 이상한 소리가 나서 페이는 그쪽 방향을 바라봅니다.
그러자 어떤 기어가 빠르게 지나가고, 이이서 그 기어의 뒤를 몇 대의 기어가 빠르게 따라갑니다.
무슨 일인지 당황해 하는 페이에게 시탄이 급히 따라와서는 마을로 가보자고 합니다. 마을로 돌아왔더니 기어 간에 치고받고 싸우는 통에 마을이 엉망입니다. 그러고 보니 오프닝이 끝나고 서장에 나왔던 장면이 꿈이 아니었네요.
마을 사람들도 난리통에 정신이 없습니다. 페이와 시탄은 티모시와 아루루를 만나서는 얼른 마을사람들과 대피하라고 합니다.
페이 또한 마을사람들의 대피를 돕다가 어떤 기어를 마주칩니다. 그런데 이 기어에 다가가는 순간 동영상이 흐릅니다.
분명히 지금 기어에는 아무 탑승자도 없는데, 페이에게는 어떤 어린 아이가 보이고 그 아이는 마치 페이를 아는 것처럼 희미한 미소를 날립니다. 그리고 페이가 평소에 차고 다니던 목걸이가 흔들리며 빛납니다.
페이는 마치 무언가에 홀린 듯이 기어에게로 다가갑니다. 시탄은 그 기어에 타지 말라고 만류하지만 페이는 기어에 탑승해서 기어를 기동합니다.
...XafbEWfadJZ
......언어변환기능작동
>인식 : 람즈, 이그니스 지역 언어
조종경험 : 없음 → 간이 기어 조종 실행
입력 인터페이스를
조종사의 정상 소요 시간에 동기화
>조종자에게 경고 「실전 모드」
컴퓨터 : 지금부터 실전에 들어갑니다.
...남은 연료 1200 유닛
>화면 왼쪽 위 입력 고리에 따라 「공격」을 선택
이후, □△○ 버튼으로
자동공격을 실행합니다.
>공격 종류별 (버튼)에 의해
위력과 연료사용량이 다릅니다.
□ 0 △20 ○30
(차지는 30 유닛만큼 연료 회복)
!경고!
>적 기어, 공격태세에 들어갑니다.
도움 모드 종료합니다.
뭔가 있어 보이는 메시지가 급하게 흘러가는데 드디어 첫 기어 전투가 시작됩니다.
o 보스전 : 무사 백식(ムシャ百式, Musha Mk100) 2기 (HP 150, 경험치 90, 50G, 습득 아이템 - 없음)
첫 기어 전투인 만큼 어렵지는 않으나 앞으로 수없이 치러야 할 기어 전투이니 [전투 시스템] 게시글의 기어형 전투 부분을 참조하면서 익숙해 지세요. 무사 백식이라는 기어가 2기 덤벼오는데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미리 레벨을 올려 놨고 무엇보다도 기본 스킬(필살기) 7개를 모두 습득률 100이 되도록 레벨 노가다를 했습니다. 그래서 사진에서 보다시피 기어용 어택 레벨 1 무기뇌격을 시전해서 간단히 보내버렸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이놈들이 안 되겠는지 쪽수로 밀어버리려고 합니다.
상대방 기어들 중에 이놈들을 통솔하는 듯한 의문의 검은색 기어가 있습니다. 건방지게 팔짱끼고 있는데 앞으로도 자주 페이의 앞에 나타납니다.
페이의 기어에 적들이 다가오는데 시탄은 뭔가를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탄] 크... 안 좋군. 이대로 그가 눈떠 버리게 되면...
아루루의 동생 단은 누나의 웨딩드레스를 건지려고 하다가 대피가 다소 늦었습니다.
페이가 적들과 싸우는 동안 시탄은 단을 데리고 대피하려고 합니다. 그때 단을 찾아다니던 티모시가 시탄과 단을 발견합니다.
그런데 적들이 티모시를 보고는 발포하려고 합니다. 페이가 막아보려고 하지만 쪽수에 밀려서 티모시를 구할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의문의 검은색 기어는 이 모습을 보더니 티모시에게 발포하라고 합니다. 결국 적들의 기어는 티모시에게 공격을 가합니다. 그러자...
결국 친구 티모시는 사살당합니다. 그러자 또다시 페이의 목걸이가 빛나고, 페이는 갑자기 어린 시절 기억의 단편을 떠올리더니, 마치 인격이 바뀐 듯 이상해집니다. 그러자 페이가 타고 있는 기어가 폭주하더니 마을과 많은 마을 사람들을 날려 버립니다.
잠시후 페이는 눈을 뜨지만 이미 마을사람들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맙니다. 무엇보다도 친구인 티모시와 아루루도 죽고 단에게는 살인자라고 매도당합니다.
페이만을 탓할 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이미 마을사람들은 더이상 페이에게 가까이 가려 하지 않습니다.
시탄은 후속부대가 올지도 모르니 페이가 일단 마을을 떠나는 것이 좋겠다고 말해줍니다. 그러면서 흑월의 숲을 통과해 '아베'로 가라고 제안합니다. 어제 공격해온 부대는 키스레브 쪽인것 같으니 적대하고 있는 아베 쪽으로 가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마을 사람들을 뒤로 하고 페이는 일단 떠납니다.
이제 월드 맵으로 나왔습니다. 참고로 산길을 지나쳐 시탄의 집으로 가보면 아무도 없으니 굳이 갈 필요는 없습니다. 마을에도 들어갈 수 없으니 별 수 없이 얌전히 흑월의 숲으로 진입합니다. 게임 시작부터 페이의 인생이 크게 엇나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제노기어스 > 게임 진행 (1 - 48)'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사막의 마을 - 다질 (0) | 2023.07.23 |
---|---|
(5) 에리와의 만남 (0) | 2023.07.22 |
(3) 라한 마을 (0) | 2023.07.20 |
(2) 서장 (0) | 2023.07.18 |
(1) 오프닝 (0) | 2023.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