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터널 아카디아/게임 진행 (1 - 26)

(4) 선원섬 ~ 나스르 공역

by yora 2023. 1. 10.

바이스는 바르아 제국에 끌려간 아버지 다인과 동료 선원들을 구하러 아이카와 함께 바르아 제국으로 향합니다.

공적섬을 떠나 북쪽으로 가서 신전섬을 지나 북쪽으로 가면 안개가 낀 곳이 나옵니다. 거기서 더 나아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평소 안개가 끼지 않는 곳인데 이상하게 짙은 안개가 끼어 있고 거대한 고래(huge arcwhale)가 나타나는데 도망치는 것(두번째 선택지)을 선택하면 고래에 날려 정신을 잃습니다.

 

일행은 의수를 단 남자에게 구조되는데, 그는 바이스와 아이카 때문에 모비스(Rhaknam)가 달아났다며 일행에게 화를 냅니다.

 

일행의 배는 부서졌고 결국 이 남자에게 신세를 져야하는데, 이 남자는 바이스에게 아래로 내려가 상자를 가지고 올라오라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바이스를 움직여 바로 아래 칸으로 내려가 보겠습니다.

 

아래로 내려가 근처에 있는 고래 그림이 그려져 있는 상자를 위층으로 옮겨야 합니다. 참고로 상자 주위에 있는 문을 열고 나가보면 아이카가 갑판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상자를 가지고 위로 옮긴 다음, 이런 식으로 한번 더 상자를 옮기면 이번에는 배의 키를 맡게 되고 선원섬으로 가게 됩니다. 

 

이 배의 이름은 리틀잭(Little Jack), 남자의 이름은 드라크마(Drachma)입니다. 이렇게 드라크마가 파티에 들어오고 아울러 그가 가진 청색의 월황석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목적지인 선원섬은 지금 위치에서 북동쪽에 보이는 거대한 바위의 아래를 통과한 다음 조금 더 북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 드림캐스트판에서는 그냥 선원섬으로 가면 되며, 게임큐브판에서는 선원섬에 다가가려는 순간 자동진행으로 흰색과 붉은색의 깃발을 매단 무료 병원선과 마주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피쉬]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선원섬에 도착하면 드라크마는 일행을 내려주고 앞으로는 알아서 가라며 술집으로 가 버립니다. 선원섬은 앞으로 수없이 들러야 하는 곳이니 정보수집을 겸해서 섬을 돌아다녀 보는 게 좋습니다. 술집 맞은편에 있는 건물이자 현재 상태에서 바로 오른쪽을 향해 거기 있는 건물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길드 본부입니다.

※ 게임큐브판에서는 사진에서 보이듯이 길드 건물 주변에 파란색 기둥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게시판인데 읽어 보면 주의해야할 공적의 명단이라든가 하는 것들이 나오니 한번 읽어볼만 합니다.

 

길드에 들어가 보니 직원이 있고, 구석에는 나스르 상인(Nasr Merchant)이라는 자가 뭔지 몰라도 곤란하다고 말합니다. 

 

길드 직원과 대화해 보면 배를 타고 돌아다니다가 나침반이 심하게 움직이는 곳에 발견물이 있으니 이러한 것들에 대해 정보를 사거나 팔수 있다고 합니다. 선원섬 말고 다른 곳에도 길드 지부가 있으니 잘 찾아보라고 합니다.

 

※ 게임큐브판에서는 길드 직원이 추가로 현상수배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 줍니다. 지금 수배서를 보면 「검은 수염의 발보아」라는 자에게 금 1000 리치의 현상금이 걸려 있습니다. 현상수배자들에 대해서는 [현상금]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길드를 나와 건물 옆을 보면 로렌스라는 사람이 벽에 기대고 있는데 지금은 상대할 필요없고, 그쪽으로 들어가 잘 살펴 보면 보물상자에서 수복재(修復材/Repair Kit)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복재는 배장비품에 속하는 아이템인데 나중에 배를 타고 전투를 치르는 포격전에서 배의 HP를 회복하는 아이템입니다. 

 

길드 맞은편에 있는 술집은 지금 갈 필요가 없고, 일단 조금 더 가면 천칭 모양의 간판이 걸려 있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은 도구점이니 필요한 물품을 사두면 됩니다. 도구점 옆에는 대포 등을 파는 배장비점(船裝備屋)이 있는데 지금은 아무 것도 살 수가 없습니다. 대신 배장비점의 주인에게서 바르아 제국의 배장비점에서 판다는 럼캐논(Harpoon Cannon)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이동하면 사진속 위치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여관, 왼쪽에는 무기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관 옆에는 등대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무기점 안에 있는 핀타와 대화하면 드림캐스트판에서는 VM탐험대 커맨드가 메뉴에 새로 생깁니다. 드림캐스트로 게임을 저장하거나 할때 사용하는 VMS(Visual Memory System)라는 주변기기를 이용해서 핀타가 모험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 당시에는 나름 쓸모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에 와서는 큰 의미가 없을 겁니다. 게임큐브판에서는 핀타와 대화하면 그것으로 끝이고 추가 사항은 없습니다. 선원섬의 무기점은 게임 진행에 따라 향상된 무기와 방어구를 자주 가져다 놓으니 가끔 들러서 장비를 개선하세요. 

 

여관에는 수수께끼의 상인(없을 때도 있음)과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수수께끼의 상인에게서 평소 구하기 힘든 악세사리나 기타 아이템을 살수 있으니 필요한 것이 있으면 구매하면 됩니다. 여관 2층으로 올라가서 왼쪽에 있는 방에 들어가 보물상자에서 금 200 리치(200 リッチ/200 Gold)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관 옆을 살펴 보면 등대로 갈 수 있는 길이 있고, 등대 내부로 들어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등대 꼭대기층에서 창문을 조사하다 보면 풍선에 편지가 매달려 있으니 나중을 위해 가져갑니다. 참고로 편지에는 "케챠님(Quetya), 이 편지를 제 동료가 될 사람에게 전해 주세요. 케챠님, 저에게 동료 주세요. 바르아와 싸울 동료 주세요."라고 쓰여져 있는데 왠지 이 동네 사람이 쓴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제 다시 길드 맞은편에 있는 술집으로 가서 드라크마에게 말을 걸어 일단 운을 띄우면서(두번째 선택지) 대화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술집 여주인인 폴리(Polly)가 도와 주고 결국 드라크마를 설득하는데 성공해서 둘만의 포즈(하이 터치)를 취합니다. 일행은 바르아로 가기로 하는데 드라크마가 말하길 그곳에 가려면 입국허가증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럴때 가볼 만한 곳은 역시 길드밖에 없으니 다시 길드 본부로 갑니다.

 

길드 직원에 의하면 입국허가증이 나오려면 한달도 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해서 곤란한 상황입니다. 이때 옆에 있던 나스르 상인이 여기서 동쪽 사막에 있는 나스르 왕국에 가려는데 발보아라는 흑의 공적에게서 지켜달라며 호위를 부탁합니다. 첫번째 선택지를 골라 호위 임무를 수락하고 대신 그 대가로 입국허가증을 받기로 합니다.

 

※ 게임큐브판에서는 나스르 상인과의 대화가 끝나면 길드마스터가 현상수배범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하면서 이들을 퇴치하면 길드에 보고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무기점 등에서 어느 정도 정비를 마친 뒤 선원섬의 문을 열고 나가면 호위 임무가 시작됩니다.

 

* 이 근처에 발견물이 있습니다(발견물 2). 발견물은 나중에 천천히 찾아도 되고, 아예 게임진행 중에 근처에 있을때 찾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앞으로 공략중에 발견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테니 [발견물] 게시글에서 발견물 번호를 찾아 발견물로 등록해 보세요.

 

동쪽에 보이는 바위 더미로 이루어진 벽을 따라 동쪽으로 계속 가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역시나 흑의 공적 발보아(バルボア/Black Pirate Baltor)가 이끄는 블랙 비어드(The Blackbeard)가 덤벼오는데 첫 포격전이 시작됩니다. 포격전은 앞으로도 자주 해야 하니 [포격전]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포격전은 일반 전투와 크게 다를 것이 없는데 관건은 갓츠 게이지를 충분히 모아 확실한 한 방을 착실히 먹이는게 중요합니다. 지금은 3 X 3의 칸이 표시되는데 나중에 파티 인원이 4명이 되면 4 X 4의 칸이 표시됩니다.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명령 목록을 보면 지금은 없지만 나중에는 필살포(Super Cannon)와 크루 커맨드 등이 새로 나옵니다.

o 보스전: 블랙 비어드(The Blackbeard)(HP 10000, 경험치 410, 황술경험치 0, 금 300 리치, 입수 아이템 - 캡틴 마크, 폭탄)

첫 포격전이니 감각을 익히는데 주력하고 옆에서 조언하는 드라크마의 이야기를 잘 들으면서 진행하세요. 중간에 선택지가 나오면 첫 번째를 골라 뒤를 잡도록 합니다.

승리하면 첫 포격전에서 승리한 데 대해 다시 둘만의 포즈(하이 터치)를 취하다가 정신팔지 말라며 드라크마에게 한 대 맞습니다. 승리후 캡틴 마크(Captain's Stripe)라는 배장비품을 획득하게 되는데 드라크마에 의하면 배의 성능을 강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해 줍니다. 지금 사용하기 보다는 나중에 바이스의 배가 생기면 그때 몰아서 강화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배의 HP 회복은 비전투시에도 메뉴 화면에서 회복 황술이나 회복 아이템을 이용하면 됩니다.

 

승리후 동쪽으로 진행하면 협곡이 나오고 그곳을 통과하면 자동으로 나스르 국경경비함대가 맞이해 줍니다. 이들은 이곳 주변을 순찰하고 있으며 바이스 대신 나스르 상인의 호위를 이어받습니다. 호위임무는 무사히 마쳤고, 바이스는 답례로 바르아 입국허가증(Valuan Passport)을 받게 됩니다. 어차피 나스르로는 못 들어가니 다시 선원섬쪽으로 돌아나오도록 합니다. 아직 바르아 제국에는 근처도 못 갔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 게임큐브판의 경우 발보아를 해치웠으니 잊지 말고 선원섬에 들러 현상수배자 퇴치 건을 길드에 보고하고 현상금을 받으면 됩니다.

'이터널 아카디아 > 게임 진행 (1 - 26)'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마람바 ~ 퓨라미스 신전  (1) 2023.01.10
(5) 바르아 제국 ~ 공적섬  (1) 2023.01.10
(3) 신전섬 ~ 공적섬  (1) 2023.01.09
(2) 시작 ~ 공적섬  (0) 2023.01.09
(1) 오프닝  (0) 2023.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