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설원 아지트의 시작지점에는 메모리 큐브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대가 있습니다. 북동쪽에 보이는 입구로 나가 보겠습니다.
밖으로 나가보면 알겠지만 이곳은 셰바트를 개조한 곳입니다. 방금 나온 방은 중앙 광장의 남서쪽 방향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안에 있는 수많은 사람과 대화해 볼수 있는데, 일단 중요한 일들 위주로 처리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진행하려면 일단 서쪽의 입구로 나가 보겠습니다. 설원 아지트 바로 근처에 유그드라실이 있습니다. 세계 지도를 보면 설원 아지트는 남쪽 끝 가운데 부근에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일단 유그드라실에 탑승합니다.
브리지를 나가 근처 승강기를 타고 내려간 다음 통로의 남쪽으로 나아가 동쪽의 방을 열고 들어갑니다.
방 안에 있는 마르에게 말을 걸어 일행에 시탄과 에메라다를 넣고, 다시 설원 아지트로 돌아오도록 합니다. 그러면 셰바트 안에서의 여러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진행됩니다. 물론 나중에 해당 인물을 넣고 다시 와서 필요한 이벤트를 봐도 됩니다.
남서쪽의 숙소 입구 바로 근처에 있는 병사 모양의 옷을 입은 사람은 도구점 역할을 합니다.
북쪽에 있는 사람은 기어샵의 역할을 하고, 서쪽에 있는 사진 속의 사람은 무기와 아이템을 팝니다.
남쪽에 있는 책상을 점프해서 넘어가 남쪽의 입구로 들어갑니다. 계속 길을 따라 가다가 남서쪽으로 가보면 갑자기 어떤 돌고래 모양의 아이가 "당신따위 아빠가 아냐!"라면서 나가버립니다.
그 아이의 이름은 란스(Lance)라고 하는 것 같은데, 돌고래 모양의 사람이라... 계속 가 보면 다름 아닌 탐즈의 부함장이었던 한스가 있습니다.
한스에 따르면 탐즈는 '천사(아이온)'의 공격을 받아 안타깝게도 침몰했다고 합니다. 덧붙여 함장은 승무원들을 탈출시키고 혼자서 탐즈와 함께 바다속으로 사라졌다고 합니다.
한스의 아내가 된 안나(Anna)는 사령(웰스)이 습격한 선단의 생존자로 미망인이 되었는데, 한스와 재혼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어 한스에게는 양아들 란스와 양녀 칸나(Kanna)도 생겼습니다.
한스는 탐즈와 함장을 그리워하며 언젠가 함장이 지팡이를 쿵쿵 울리면서 계단을 내려와 "한스, 특출난 보물을 찾았다!"라고 얘기하는 날을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탐즈의 함장이 살아돌아와 "한스, 특출난 보물을 찾았다!"라고 소리칩니다.
함장은 "무슨 그런 구겨진 얼굴을 하고 있냐?"라면서 자신의 전매특허인 자세와 대사를 외칩니다.
"바다의! 사나이는! 불사신이다!"
함장은 넉살좋게 고대의 용사가 괴물을 쓰러뜨린 전설의 검이 잠들어 있다는 샌드맨 섬이라는 땅이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정확한 장소도 모르고 배도 없지만 언젠가 가보자고 합니다.
한스의 옆에 있는 칸나와는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데, 나중에라도 할수 있으니 일단 기억해 두세요([미니 게임] 게시글 참조).
이후에 함장에게 어떻게 살아 남았는지 물어봐도 세세한 것은 신경쓰지 말라고 합니다.
함장이 있는 곳에서 남동쪽으로 가면 화면이 바뀌고, 그 방의 남동쪽에는 진실의 거울이 있는데 별거 없습니다.
다시 설원 아지트의 중앙으로 나와 북동쪽의 입구로 들어갑니다. 가다가 보면 갈림길이 있는데 북서쪽으로 계속 갑니다.
화면이 바뀌고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근처 건물에 보이는 나선 계단을 올라가면 제파 여왕이 있습니다.
제파 여왕은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보며 지난 500년간 무엇을 했는지, 무엇을 위해서 살아왔는지 회한에 젖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메르카바에서 구출한 그 사람은 어떻게 되었는지 묻습니다.
제파 여왕이 말한 사람은 람사스였고, 시탄에 따르면 람사스가 진정한 자신의 존재의의를 찾아 아군과 함께 싸우기로 했다는 얘기를 전해줍니다.
잠시 시탄의 회상이 흐릅니다. 여전히 람사스가 자기자신을 쓰레기라고 말하자 평소의 시탄답지 않게 이제 애같이 응석 좀 그만 부리라며 람사스를 때립니다. 옆에 있던 시글드가 놀랄 정도입니다.
시탄은 람사스에게 당신을 따르는 엘레멘츠 4인방도 쓰레기냐며, 그녀들은 람사스의 마음속 깊이 흐르는 상냥함을 알기에 람사스를 떠나지 않았음을 지적합니다.
람사스는 자신이 그토록 평생 찾아다니던 것이 이렇게 가까이 있는줄 몰랐다며,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이어서 제파 여왕은 페이에게 만일 에리가 조하르의 속박에서 풀려나지 않으면 어떻게 할 거냐고 다소 어려운 질문을 합니다. 페이는 일단 그렇게 되면 나름의 각오를 하고는 있다고 합니다.
페이는 자신의 안에는 자유를 바라는 마음과 희망을 주는 마음이 모두 있으며, 진짜 자유를 얻기 위해서라도 싸울 것이고 살아갈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아버지와 약속했듯이 반드시 에리를 데우스의 속박으로부터 해방해서 구해 내겠다고 다짐합니다.
다시 계단을 내려와 사다리가 있는 구멍으로 들어간 다음, 남동쪽으로 가다가 나오는 갈림길에서 조금더 남동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북동쪽에 입구가 있는데 계속 가서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방 안에는 미도리와 단이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앙금을 털어내지는 못했지만 단과 페이는 화해합니다. 미도리는 평소와 달리 어느 정도 말을 하면서 잘 다녀오라고 페이를 격려해줍니다. 여기서 게임 초반부에 얻은 미도리의 반지가 있으면 미도리에게 돌려주게 됩니다.
그러면 미도리가 답례로 츄츄한테서 받았다는 헤라클레스 반지(ヘラクレスリング, Hercules Ring)를 줍니다. 헤라클레스 반지는 착용하면 경험치를 2배로 얻는 좋은 악세사리입니다.
설원 아지트의 중앙 광장으로 나와 이번엔 북쪽의 입구로 들어가 계속 가면 어떤 사람이 나옵니다.
이 사람은 기어의 무기 전문가이며 한때 명인이라고도 불렸다고 합니다. 검을 가져오면 단련해서 대단한 검으로 만들어 주겠다고 합니다.
단, 조건이 있는데 기어에 장비시킨 채로 봐달라고 오는 예의없는 경우에는 거절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메뉴 화면을 열어 기어 장비화면에서 잠시 시탄의 기어 엘 펜릴의 무기를 기진검 말고 다른 것으로 장비한 다음 다시 이 사람에게 말을 겁니다.
그러면 이 사람은 기진검(機震剣, Kishin Sword)을 알아보고, 기신검(機神剣, Kijin Sword)으로 강화해 줍니다(시탄의 기어용 무기입니다).
아지트 중앙으로 나와 북서쪽 입구 근처에 있는 쟁반을 들고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피코칠(ピコッチル, Picotile)이라는 귀여운 새를 싸게 팔테니 사라고 합니다. 그런데 절대 싸지 않습니다. 자그마치 20000G이 필요한데, 안 사도 되긴 하지만 일단 사야 이야기가 진행되니 울며 겨자먹기로 살 수 밖에 없습니다.
비싼 돈을 지불했더니 새가 날아가 버리고, 이 녀석은 모르는 체 합니다.
바로 옆의 원형 발판에 올라가 위로 올라가면 어떤 방이 나타납니다. 바로 예전에 셰바트에서 츄츄들이 잔뜩 놀고 있던 그 방입니다. 이 방을 뒤져보면 예전 셰바트에서 뱃지를 교환하자고 했던 츄츄의 소장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속 위치를 참조해서 해당 부분을 조사하면 무지개의 터번(虹のターバン, Vivid Turban)과 스피드 슈즈(スピードシューズ, Speed Shoes)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진속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을 조사하면 이번에는 영웅옷(英雄装束, Hero Costume)과 헤라클레스 반지(Hercules Ring)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템을 가지면서 페이가 스스로에게 타이르는 부분이 꽤나 웃깁니다.
페이 : "이 보물들... 우리들이 가져도 될까나... 뭐, 잠깐 빌릴 뿐이니까 괜찮겠지. 그다지..."
페이 : "빌릴 뿐이야. 빌릴 뿐이라고."
페이 : "우리들은 진짜로 빈집털이 따위와는 다르다니까. 정말로!"
페이 : "저주하거나 귀신이 돼서 나타나거나 하지 말아 줘. 부탁이니까."
이번엔 계단을 올라간 곳에서 사진 속의 위치를 조사하면 야마토 벨트(大和ベルト, Yamato Belt), 위저드 링(ウィザードリング, Wizardry Ring)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셰바트에서 뱃지를 수집하던 츄츄에게 3종의 뱃지를 줬다면, 그것에 크게 기뻐하던 츄츄의 모습을 떠올리게 됩니다.
이제 다시 계단을 내려가 원형 발판을 타고 설원 아지트의 중앙으로 돌아갑니다. 이번엔 북서쪽 입구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 안에는 보물이 있을 것 같아 구멍을 파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사람은 페이가 금괴를 자기한테 주면 자기가 계속 파보겠다고 제안합니다. 일단 금괴를 넘기고 몇번 들락날락해 보겠습니다.
그러다보면 이 사람이 어느 정도 안쪽으로 들어갈 만큼 구멍을 파게 됩니다. 그런데 이어서 페이에게 이번엔 대금괴를 자기한테 주면 더 파보겠다고합니다. 마찬가지로 대금괴를 넘기고 몇번 나갔다 들어갔다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드디어 뭔가를 발굴하는데...
'슈퍼 딜럭스 음악상자'가 발굴되는데 결국 쥬크박스입니다. 그런데 한곡 들을 때마다 돈이 100G씩 드는 데다가 일부 곡들만 들어 있습니다...
(※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잠시후 실망을 만회할 것이 나타납니다.)
설원 아지트의 중앙으로 나와 이번에는 남동쪽 입구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단, 이 이벤트는 일행에 에메라다가 있어야 하고, 게임 초반에 라한 마을에서 얻은 '인어의 눈물'이 있어야 합니다.
계속 남동쪽으로 나아가 문을 열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계단 아래에는 어떤 사람이 있는데, 자기한테는 아들이 있었고 그 아들은 물고기를 잡으면서 생활했는데, 어느날 그 아들은 바다 밑에서 인어의 마을을 보았다고 이야기하며 다녔다고 합니다.
그후 그 아들은 바다에 나가기를 싫어하며 육지에만 머물렀고, 요 몇년간은 전혀 소식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은 페이가 '인어의 눈물'이라는 보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더니 좀처럼 얻기 힘든 진귀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에메라다를 보더니 바다 밑에서 건진 듯한 근사한 눈동자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잠시 페이에게 인어의 눈물을 달라고 합니다.
자기가 한때는 꽤 유명한 디자이너였다며 인어의 눈물을 세공해서 다시 돌려줍니다. 이렇게 인어의 이어링(Mermaid Ring)을 얻을수 있습니다(이 아이템은 에메라다 전용 악세사리입니다).
이제 설원 아지트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다 했습니다. 여유가 있으면 여러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여기저기 돌아다녀도 좋습니다. 이제 이야기를 진행하려면 중앙 광장에서 서쪽 문을 지나 밖으로 나갑니다. 그러면 유그드라실이 있고 필드로 나가게 됩니다.
※ 디스크 2를 시작하고서 이제야 필드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좀...그렇죠?
설원 아지트 주위에서 출현하는 적들 중에서 알아둘만한 것으로 먼저 티어즈 플러스(ティアーズプラス, Neo Tears)가 있습니다. 티어즈 플러스는 간혹 금색의 모자(金色のぼうし, Golden Hood)라는 좋은 방어구를 떨구는데 구매자의 증거(バイヤーのあかし, Trader Card)가 있으면 100%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믹 플러스(ギミックプラス, Neo Gimmick)라는 적은 금색의 격투복(金色の闘着, Golden Vest)이라는 좋은 아이템을 떨구는데 역시 확실히 얻고 싶으면 구매자의 증거(バイヤーのあかし, Trader Card)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출현하는 적들이 있는데 딱히 특기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유그드라실에 탑승해 브리지에 있는 아레이(Mr. Alei - 쌍안경 든 사람)에게 말을 걸어 보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필드에서도 확인했듯이 이곳 설원 아지트는 세계지도에서 가장 남쪽 중앙에 위치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우스의 테라포밍때문에 전 세계의 지형이 꽤 바뀌어 있는 상태입니다.
일행의 구성원을 바꿔가며 동료들이 유그드라실 내부의 어디에 있는지 찾아다녀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츄츄가 보이지 않습니다. 평소 같으면 마르의 방에 있을텐데 어디 있을까요? 주거지역에 없다면...
다소 황당하게도 츄츄는 유그드라실의 격납고에 있습니다. 기어 담당자에게로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와 대화시 기어 해설(세번째 선택지)을 고르면 츄츄는 격납고를 나가 다시 마르의 방으로 돌아갑니다.
설원 아지트에서 약간 북동쪽으로 가면 토라의 집이 있습니다. 토라의 집 주위 숲에서만 나오는 슬럼 슬러그라는 달팽이 모양의 몬스터가 있습니다. 이 녀석을 구매자의 증거(バイヤーのあかし, Trader Card)를 착용하고 쓰러뜨리면 스피드 슈즈를 100% 얻을 수 있습니다. 스피드 슈즈는 턴이 돌아오는 속도가 빨라지고, 기어 탑승시에도 연동되어 마치 부스터ON을 한 효과가 나타납니다(물론 부스터ON을 한다고 효과가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슬럼 슬러그는 잘 출현하지 않긴 하지만 오래 싸우면 어느 정도 나오는 편입니다. 스피드 슈즈를 일행에게 모두 장비할수 있도록 적어도 3개 이상 얻을 때까지 레벨 노가다겸해서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토라의 집으로 들어가 토라의 방으로 가보겠습니다.
토라는 남자옷(男着, Manly Mantle)과 침묵의 여신복(沈黙の女神服, Goddess Robe)을 주면서 일행을 응원합니다.
이제 남은 것은 지도상 중앙에서 조금 북서쪽에 있는 최종목표인 데우스 본진입니다.
※ 빨리 진행해서 엔딩을 보고 싶다면 이후 공략을 보면 됩니다. 하지만 남은 요소들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o 설원 아지트에서 칸나와 카드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미니 게임] 게시글 참조).
o 지도상 중앙에서 북동쪽에 있는 키스레브에서 여전히 배틀링이 운영중이니 배틀링에서 원하는 경품을 얻도록 해 보세요([미니 게임] 게시글 참조).
o 키스레브의 중심부에 있던 총통부는 아이템을 환금할 수 있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o 키스레브의 배틀링 사무소로 들어가 메모리 큐브가 있는 곳을 보면 주위에 빅죠와 쥬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쥬크박스는 지금까지 나왔던 쥬크박스와 다르게 모든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o 인간 및 기어 형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필살기 및 초필살기를 발휘하도록 모두의 레벨을 70이상이 되게끔(페이는 80, 츄츄는 60) 레벨 노가다에 주력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o 추가 장소중 하나로 지금까지 몇번 언급된 고대문명 제보임은 지도상 중앙에서 서쪽으로 가다보면 등대가 있는데, 그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o 추가 장소중 하나로 탐즈의 함장이 말했던 샌드맨 섬은 지도상 중앙에서 북쪽으로 가다보면 사막으로 된 섬이 있는데, 그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제노기어스 > 게임 진행 (1 - 48)' 카테고리의 다른 글
(44) 샌드맨 섬(추가 장소) (0) | 2023.08.15 |
---|---|
(43) 제보임(추가 장소) (0) | 2023.08.15 |
(41) 반격 (0) | 2023.08.14 |
(40) 각성 (0) | 2023.08.14 |
(39) 추악한 과거 (0) | 2023.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