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드맨 섬은 굳이 들어갈 필요가 없으니, 이 부분은 무시하고 넘겨도 됩니다. 하지만 꽤 흥미로운 요소들이 있는 곳이니 여유가 있으면 탐사해 보고 다음으로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탐즈의 함장이 말했던 샌드맨 섬은 지도상 중앙에서 북쪽으로 가다보면 사막으로 덮여 있는 섬입니다. 유그드라실로 사막에 착륙하려하면 잘 안 되는데, 섬 안에 있는 녹색 필드에 착륙한 다음 들어가면 됩니다.
이 섬 안에는 유용한 아이템 세 개를 얻는 것이 주 목적이며, 도전과제로는 강적인 드래곤을 기어 없이 인간 형태로 쓰러뜨려 볼수 있습니다. 일단 들어가면 기어 없이 인간형태로만 진행해야 합니다.
들어가자마자 샌드맨들이 돌아가라고 하는데 위쪽 선택지를 고르면 그냥 나가고, 아래쪽 선택지를 고르면 전투가 벌어집니다. 가볍게 해치우고 이제부터 섬을 탐사해 보겠습니다.
※ 이후를 진행하기 전에 다음의 내용들을 숙지하고 진행하기 바랍니다.
o 샌드맨 섬의 지도를 첨부할테니 공략과 함께 참조하세요.
화살표가 있는 경우 반대 방향으로는 못 가고 화살표 방향으로만 이동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인 '무적왕옷'과 '갓파더'가 있는 칸은 조금더 자세히 표시하였으며, 이 칸에서 이동할 때는 모래가 흐르니 주의깊게 움직여야 합니다.
o 이곳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가끔 어떤 샌드맨이 일행을 부릅니다.
그 샌드맨은 부탁을 들어달라고 하는데, 무시하지 않을 거면 일단 들어봅니다(첫번째 선택지).
그 샌드맨은 버기카의 타이어가 헛돌고 있으니 도와달라고 하는데, 무시하지 않을 거면 밀어 줍니다(첫번째 선택지).
도와주면 고맙다며 밖으로 나갈 거면 태워준다고 하니 편하게 나가려면 얻어 타고 나가면 됩니다(첫번째 선택지).
만일 괜찮다고 하면 한번더 물어보니 역시 빠르게 섬을 빠져나가라면 타겠다고 하면 됩니다(첫번째 선택지).
그러면 굳이 힘들게 돌아다닐 필요없이 섬을 나갈 수 있습니다.
o 이곳에도 여러 적들이 등장하는데 대부분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적들중에 미미(ミミー, Wyrm)는 거대 몬스터답지 않게 HP가 70에 불과하지만 그만큼 물리 방어력이 높아서 통상공격이나 웬만한 필살기 공격도 버틸 정도입니다. 하지만 에텔 방어력이 심각하게 낮아서 페이가 특수능력-기공(Chi)에 들어가 지탄(指弾, Guided Shot)으로 공격하면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녀석이 아닙니다...
이곳에 등장하는 적들중에 드래곤(ドラゴソ, Dragon)이 있는데 HP가 18000이나 되는 강적입니다. 평소 같으면 기어로 싸우니 충분히 이길수 있지만 문제는 샌드맨 섬에서는 무조건 인간 형태로만 싸워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사진에서와 같이 인간 형태로 저 거대 몬스터와 싸워 이겨야한다는 말입니다.
굳이 싸울 필요는 없으니 차라리 도망치는 것도 좋습니다. 전투시 무(無), 빛(光), 어둠(闇) 이외의 속성을 가진 공격은 통하지도 않을 뿐더러 오히려 흡수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대부분의 초필살기는 쓸모가 없습니다. 드래곤의 브레스 공격이 무척 강력하니 이를 방어하기 위해 에텔 방어를 높일 수 있는 장비를 사전에 장착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레벨을 가능한한 높여서 인간 형태의 HP가 600이상은 되어야 드래곤의 브레스 공격에도 버틸 수 있고, 전멸을 피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증거(バイヤーのあかし, Trader Card), 스피드슈즈, 크라이시스 파워 등을 장착하는 것이 좋고, 페이의 경우 초필살기 초무기암경(레벨 80에서 습득, 어둠(闇) 속성)으로 공격하도록 합니다.
승리하면 비늘, 무명(無命, Mumyo Sword - 시탄의 최강 무기), 데스윕(Death Adder), 밀레니엄크로스(Blessed Habit - 여성용 방어구), 카이저헬름(Kaiser Helm), 밀레니엄헬름(Blessed Helm - 여성용 방어구) 중에서 무작위로 아이템을 떨굽니다. 구매자의 증거(バイヤーのあかし, Trader Card)를 장비한 상태라면 비늘 외에 다른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원하는 아이템이 나오게 하려면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섬을 탐사해 보겠습니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시작 위치에서 동쪽으로 세 칸을 이동하고, 북쪽으로 한 칸을 이동합니다.
그러면 모래상어가 떼지어 이동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한 칸 더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거대한 랑카(ランカー, Rankar)의 화석이 보입니다. 머리쪽이든 꼬리쪽이든 상관없으니 주의해서 점프하면서 올라가면 등뼈에 어떤 칼이 꽂혀 있습니다.
칼을 뽑으면 시탄의 무기인 야마토혼(大和魂, Yamato Sword)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곧이어 화석이 무너지는데 별거 없습니다.
화석이 있는 곳에서 서쪽으로 한 칸 이동한 다음 먼저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진행하려면 남쪽으로 한 칸 이동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모래가 흐르니 움직이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일단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가만히 있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전반적인 모습이 흐르면서, 오른쪽 사진의 위쪽에 나타나듯이 상자가 두 개 보일 것입니다.
일단 모래폭포 아래로 떨어지면 강제로 미미와 싸우게 되는데, 미미와의 강제전투는 이번뿐입니다. 전술했듯이 에텔 공격으로 간단히 물리칠 수 있습니다.
이제 관건은 해당 칸에서 흐르는 모래를 버티면서 상자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 아이템을 얻어야 합니다. 그러면 지도를 참조해서 다시 해당 칸으로 가서 적절히 움직여 보겠습니다.
일단 모래의 흐름이 시작되면 남서쪽으로 계속 가면서 상자가 있는 바위가 나오길 기다립니다. 상자가 있는 바위가 보이자마자 곧바로 남동쪽으로 방향키를 누르고 있으면 상자가 있는 바위의 끝부분에 근접하게 됩니다. 이때를 노려 간단히 바위로 올라갈 수 있고, 상자에서 무적왕옷(無敵王着, Kingly Armor)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해당 칸으로 돌아와서 일단 모래의 흐름이 시작되면 이번에는 재빨리 최대한 방향키를 동쪽으로 향한 다음 계속 누릅니다. 곧이어 남쪽에 나타나는 조금 길쭉한 바위로 점프 버튼을 연타하며 올라탑니다.
일단 올라탄 다음 카메라 시점을 돌려 보면 남동쪽 방향으로 상자가 있는 바위가 보이며, 그 사이에 두 개의 바위가 더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남동쪽 방향으로 점프 또는 대점프를 하면서 이동합니다. 중간에 모래 바닥에 떨어져도 계속해서 방향키는 남동쪽으로 하고 점프 또는 대점프 버튼을 연타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상자가 있는 바위에 도달하면 상자를 열고 갓파더(Godfather - 빌리의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하긴 했지만, 어느 정도 손맛을 몸으로 익혀야 하니 몇번 실패하더라도 돌아와 도전하면 분명히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샌드맨 섬에서 할일은 다 했으니 모래 폭포를 타고 바닥으로 떨어진 다음 서쪽으로 계속 가면 사막을 나갈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이곳으로 와서 드래곤과 싸워 좋은 아이템을 얻으면 됩니다.
'제노기어스 > 게임 진행 (1 - 48)' 카테고리의 다른 글
(46) 최종 전투 (0) | 2023.08.16 |
---|---|
(45) 데우스 (0) | 2023.08.15 |
(43) 제보임(추가 장소) (0) | 2023.08.15 |
(42) 설원 아지트 (0) | 2023.08.15 |
(41) 반격 (0) | 2023.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