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최후의 던전인 아틀란티아 대륙, 그리고 마지막 상대인 라미레스가 남았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델피너스를 움직여 신전섬으로 향합니다. 아틀란티아 대륙(アトランティア大陸/Soltis)으로 들어가는 관문인 신전섬에 가까이 가면 접근을 저지하기 위한 적이 나타나 포격적으로 돌입합니다.
o 보스전: 가디타우스(ガディタウス/Gadianos)(HP 15000, 경험치 6120, 황술경험치 0, 금 2500 리치, 입수 아이템 - 완전수복재, 반짝이는 장갑판, 제드 건)
아틀란티아 대륙에 들어서면 가디타우스가 나타나는데 다소 약해서 주포 몇 방에 해치울 수 있습니다.
아틀린티아 대륙에 진입하게 되면 몇 번인가 왔었던 신전섬의 입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근처에 세이브 포인트가 있으며, 잊지 말고 델피너스의 회복 및 장비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전섬의 입구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신전섬의 안으로 들어가면 현재 신전섬의 남쪽 아래에 있음을 간이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쪽(왼쪽) 방면을 택해서 한바퀴 반을 돌도록 합니다. 그러면 북쪽 지점에 서게 되고 거기서 남쪽을 보면 계단이 있으니 내려갑니다.
계단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서 남쪽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던전 탐험이 펼쳐집니다. 참고로 이곳에 등장하는 적들 중에 드라크마, 길더, 엔리케의 최강 무기를 떨어뜨리는 적들이 있는데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기타] 게시글 참조). 던전에는 보스급 적들이 즐비한데 지금 레벨이라면 충분히 상대가 가능하긴 하지만 어쨌든 빨리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던전의 구조는 3개의 원이 동심원을 그리며 이어진 모양을 취하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면 안쪽의 2개 원은 복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다소 헤맬수 있으니 특히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다음의 공략을 잘 참조해 보세요.
일단 북쪽으로 가다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동쪽 길은 막혔으니 서쪽 길로 갑니다. 그러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서쪽은 막혔으니 북동쪽에 나있는 길로 갑니다.
가다보면 또 갈림길이 여러 군데 보입니다. 이 중에서 다른 길은 모두 막혔으니 그냥 계속 북동쪽(정면) 길로 갑니다. 그러면 가장 안쪽의 원이 있는 곳으로 나오게 됩니다.
나온 곳에서 동쪽(오른쪽) 방향으로 가다보면 입구가 있고 그리로 들어가 나오는 방을 간이 지도상에서 보면 남동쪽 중간 부분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속 남동쪽(정면)으로 가겠습니다.
남동쪽의 가장 바깥쪽 방으로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북동쪽 방면의 길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간이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가장 북동쪽 바깥의 방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기서 남서쪽으로 진로를 조정하고 들어가면 북동쪽 중앙의 방이 나오는데 이제부터 약간 복잡할 수 있으니 자세히 후술하겠습니다.
현재 바이스가 있는 위치를 잘 보기 바랍니다. 북동쪽 중앙의 방에 있는데 여기서 이동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어느 길이든 경로는 비슷하고 크게 차이도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북서쪽 가장 바깥쪽의 방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그 과정을 모두 제시하겠습니다.
(1)번 경로
현재 북동쪽 중앙의 방에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L/R 버튼으로 주위를 둘러보면 북서쪽 방면에 통로가 보이니 그쪽으로 갑니다.
가다보면 사진과 같이 북서쪽 중앙의 방까지 계속 갈 수 있습니다. 이 방에서 L/R 버튼으로 주위를 둘러보면 북서쪽 방면으로 갈 수 있는 통로가 있으니 그쪽으로 향합니다.
그러면 북서쪽 가장 바깥쪽의 방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번 경로
현재 북동쪽 중앙의 방에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L/R 버튼으로 주위를 둘러보면 남서쪽 방면에 통로가 보이니 그쪽으로 갑니다.
남서쪽 방면의 길을 택해서 진행하면 가장 안쪽으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 북서쪽 방향으로 계속 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가장 안쪽에서도 북서쪽 부근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 지점에서 L/R 버튼을 눌러서 북서쪽에 있는 입구를 찾습니다.
이제부터 간이지도를 참조해서 북서쪽 방향으로 계속 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가장 북서쪽 바깥쪽에 있는 방으로 나오게 됩니다.
어떤 경로를 택하든 북서쪽 가장 바깥쪽의 방에 도달하면 L/R 버튼으로 주위를 둘러보면서 북동쪽 방향으로 가는 길을 확인하고 그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가장 북쪽 끝에 있는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 이 주위에 큐필의 먹이인 챰을 찾을 수 있습니다(챰 29).
이제 가장 북쪽 끝에 있는 방에서 역시 L/R 버튼으로 북쪽을 확인해 보면 입구가 있으니 그쪽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드디어 던전을 나갈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 북쪽으로 계속가면 문이 있는데 그것을 열고 들어가면 또다른 시설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은 워프존이 있어서 자칫하면 이상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으니 길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처음 들어간 곳에서 화면을 L/R 버튼으로 돌려 보면 왼쪽(서쪽 방면)에 원형 모양의 발판이 보입니다.
* 이 부근에서 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챰 30). 그리고 공략대로 했다면 드디어 모든 챰과 베리구리챰을 다 모았으니 필요에 따라 큐필을 변형시켜 보면 됩니다.
조금 더 가다보면 북쪽 부근에 뾰족한 모양이 달려 있는 육각형 모양의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아래 있는 간이지도를 잘 살펴보면 원형 모양의 발판은 청록색, 육각형 모양의 구조물은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던전의 구조상 어떤 육각형 구조물에 올라가면 그에 해당 하는 원형 발판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현재 층에서는 별다른 길이 없으니 육각형 구조물에 오릅니다.
그러면 워프가 되어 어떤 곳으로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오른쪽 사진)에서 동쪽(오른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육각형 구조물이 보입니다.
육각형 구조물에 올라타지 말고 조금 더 가다보면 벽에 문이 보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서 중앙의 물체를 조사하면 달의 열매(月の実/Moonberry)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을 나와서 서쪽 방면으로 계속 가다보면 또 육각형 구조물이 있습니다.
그럼 육각형 구조물에 올라타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도착한 곳에서 서쪽으로 이동해서 거기 보이는 육각형 구조물을 타고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에서 동쪽으로 이동해서 거기 보이는 육각형 구조물을 타고 이동합니다.
도착한 곳에서 남쪽으로 가다보면 남쪽 벽에 문이 있으니 열고 들어갑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중앙의 물체를 조사해 보면 도굴자 시몬(LV 39, HP 8671, 경험치 5565, 황술경험치 3, 금 6491 리치, 입수 아이템 - XX의 씨앗)과 마지막으로 싸우게 됩니다. 쫓아버리고 전설을 계승한 그릇(伝説を受け継ぐ器/Orb of Serenity)을 얻은 다음 밖으로 다시 나옵니다.
※ 드림캐스트판에서는 상술했듯이 도굴자 시몬과 마지막으로 싸우게 되는데, 게임큐브판에서는 마지막 현상수배자 도굴왕 시몬이 있습니다([현상금] 게시글 참조). 만일 예전에 다른 현상수배자들을 모두 처리했다면, 이제 도굴왕 시몬까지 해서 모든 현상수배자를 해치우게 되었습니다. 도굴왕 시몬을 쫓아버리고 전설을 계승한 그릇(伝説を受け継ぐ器/Orb of Serenity)을 얻는 것까지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이 사실을 밖으로 나가서 길드에 보고하고 현상금을 받아야 모든 현상수배자 건을 해결하게 되는데, 그 얘기는 이곳을 일단 나갔다 다시 들어와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후술할테니 일단 이 방 밖으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밖으로 나와서 북서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육각형 구조물이 있으니 올라가면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왠지 낯익지 않습니까? 주위를 둘러보면 바로 처음 시작했던 장소 부근입니다. 즉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문으로 나가면 처음의 던전으로 갈 수 있는데 아직 한 가지 할 일이 있습니다.
북쪽으로 가다가 육각형 구조물을 발견하면 올라갑니다.
워프후 나온 곳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면 보이는 육각형 구조물을 기억하십니까? 처음에는 그냥 지나쳤던 육각형 구조물입니다(왼쪽 사진). 이번에는 지나치지 말고 오르세요. 그러면 새로운 곳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오른쪽 사진), 도착한 곳에서 북쪽 방면으로 가다보면 벽에 문이 보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중앙의 물체를 조사하면 달의 열매(月の実/Moonberry)를 얻게 됩니다. 지금까지 공략대로 따라 했다면 이것까지해서 본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보물 획득 100%를 달성하게 됩니다. 방을 나와 바로 근처를 보면 육각형 구조물이 있으니 올라갑니다.
도착한 곳에서 화면을 돌려보면 벽에 문이 하나 보이고 조금 떨어진 곳에는 육각형 구조물이 있습니다. 여기서 나아갈 길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1) 결전을 치르고 엔딩을 보겠다면 벽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2) 만일 육각형 구조물에 오르면 다시 처음 시작했던 곳 주변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한 다음 바로 근처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처음 들어왔던 던전이 나옵니다.
※ 게임큐브판에서는 이로서 모든 현상수배자 처리 및 보물 100% 획득 등을 달성했으니 세세한 것까지 즐기고 싶으면 다시 돌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공략을 참조하면서 처음 들어왔던 던전을 다시 되짚으면서 신전섬 입구까지 돌아가면 델피너스 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단 선원섬 등에 있는 길드로 가서 모든 현상수배자 처리에 대한 보고를 마치고 나머지 이벤트를 즐기면 됩니다. 특히 게임큐브판에서는 최고의 호칭인 '공적왕'이 되거나, 게임큐브판만의 추가 요소 등을 [기타] 게시글을 참조하면서 완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드림캐스트판이라도 일단 아틀란티아 대륙을 나와서 발견물 찾기 등 하고 싶은 일들을 하다가 재진입해도 됩니다.
이제 그야말로 최종전투만이 남았으니 모든 것을 종결짓기 위해 벽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서 계속 외길진행을 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도구, 필살기, 황술, 장비 등 정비를 마치고 마음의 준비를 한뒤 정면의 문으로 들어가면 최후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과연 이 모든 모험의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이터널 아카디아 > 게임 진행 (1 - 26)'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 엔딩(1/3) (0) | 2023.01.15 |
---|---|
(23) 최종 전투 (0) | 2023.01.15 |
(21) 히드라 (0) | 2023.01.14 |
(20) 당그랄 기지 ~ 초승달섬 (0) | 2023.01.14 |
(19) 초승달섬 ~ 은의 대신전 (0) | 2023.01.14 |